유니룩스 송봉옥 대표(왼쪽)와 와스코 박도홍 대표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유니룩스 송봉옥 대표(왼쪽)와 와스코 박도홍 대표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유니룩스는 세탁장비 기업 와스코와 신형 콘덴싱 건조기 유통·판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유니룩스는 와스코가 개발한 신형 콘덴싱 건조기의 유통 및 판매를 진행한다. 또 양 기업 간 기술교류 및 AS 업무 등을 통해 유통 과정에서부터 판매, 관리, 서비스의 모든 과정을 협력하게 됐다.

유니룩스가 운영 중인 크린업24 셀프빨래방에도 와스코의 신형 콘덴싱 건조기가 도입될 전망이다.

와스코의 상업용 콘덴싱 건조기는 기존 대형 상업용 건조기와 달리 설치공사 시 배기 덕트 없이 설치가 가능한 제품이다.

송봉옥 유니룩스 대표는 “기술력을 갖춘 와스코와 유통·판매에 강점이 있는 유니룩스, 크린업24 셀프빨래방이 협업해 높은 시너지를 낼 계획”이라며 “이번 MOU를 바탕으로 다양한 상업용 세탁장비 개발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도홍 와스코 대표는 “이번에 개발된 상업용 콘덴싱 건조기는 셀프빨래방을 비롯해 상업용 건조기를 필요로 하는 현장에 설치 및 운용되며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라며 “양사는 다양한 분야에서 앞으로도 공조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