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와 직결되는 실시간 트랜잭션 데이터 처리 부문에서 높은 점수 획득한 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

퓨어스토리지는 자사의 플래시어레이(FlashArray™)가 가트너 솔리드 스테이트 어레이(SSA) 핵심 역량(Gartner’s Critical Capabilities for Solid State Arrays) 보고서의 OLTP(온라인 트랜잭션 처리)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11일 발표했다.

트랜잭션은 우리 주변의 모든 곳에 존재하며, 실시간으로 제공되고 있다. 최소한의 다운타임으로 많은 양의 트랜잭션을 빠른 응답시간에 처리하고 쉽게 용량을 확장하는 것은 성공하고자 하는 기업에 있어 필수적이다.

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X
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X

때문에 플래시어레이가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 중점을 두는 가트너 솔리드 스테이트 어레이(SSA) 핵심 역량 보고서의 OLTP 부문에서 최상위 리더 그룹에 포함됐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고 , 퓨어스토리지측은 설명했다.

OLTP 부문은 주로 오라클, SQL 서버, SAP HANA 등 비즈니스에 핵심적인 애플리케이션과 점점 보편화되고 있는 새로운 스택 데이터 스토어 같은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을 위한 데이터 처리 니즈에 의해 정의된다.

가트너 보고서는 미션 크리티컬 데이터베이스의 기능과 요소에 대한 사용자 요구사항에 대해 “DBMS는 상시 가용성과 1초 미만의 트랜잭션 응답시간을 요구하기 때문에 성능과 RAS 기능에 더 주안점을 둔다. 데이터가 증가하면 정해진 예산 범위 내에서 스토리지 시스템도 함께 확장될 수 있도록 해주는 관리의 편의성과 스토리지의 효율성도 중요하다”고 전했다.

퓨어스토리지는 퓨리티(Purity) 운영 환경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통해 트랜잭션용 데이터베이스를 위한 데이터 관리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쉽게 설치가 가능하고 스토리지나 IO하위 시스템의 조율이 필요 없는 어레이의 간단함은 퓨어스토리지의 대표적인 강점이라 할 수 있다.

퓨어스토리지가 가트너 보고서의 OLTP 부문에서 탁월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주요 요소는 성능과 응답시간, 가동시간 및 가용성, 용량 및 정해진 예산 범위 내의 확장 등이라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