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산업경영공학부와 공동 개발한 인공지능 로고 디자인 기술 시연

인공지능 디자인·인쇄 플랫폼 비비빅닷컴을 서비스하는 브랜뉴테크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2020’에서 인공지능 로고 생성 기술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뉴테크는 이번 행사에서 Ensemble GAN 알고리즘을 이용, 인공지능 로고 생성 기술을 시연할 예정이다.

Ensemble GAN 기술은 브랜뉴테크가 고려대학교 산업경영공학부 이홍철 교수팀과 공동 개발한 기술로 IW GAN, 인터폴레이션, Skeleto2Logo, Photo Simplication 등 4가지 이미지 합성 기술로 이루어져 있다. 이용자의 요구 조건에 따라 최적의 이미지 생성 방법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방준식 브랜뉴테크 CTO는 “이번 CES2020에서 Ensemble GAN 알고리즘을 통해 로고 이미지 자동 생성 기술을 시연할 것”이라며 “이 기술은 2020년 상반기에 공개 예정인 비비빅닷컴 2.0에서 상용화되어 이용자들에게 더 합리적인 가격의 디자인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술 연구를 공동 진행한 고려대학교 산업경영공학부 이홍철 교수는 “향후 기술적 완성도를 높여 그동안 디자인 사용이 어려웠던 소상공인들에게 디자인 장벽을 낮춰주고, 나아가 본 기술이 디자이너들의 조력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비비빅닷컴은 디자인 의뢰가 부담스러운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 영세 사업자를 위해 저비용 고품질의 디자인·인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 가격이 합리적이고, 클릭과 동시에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디자인 결과물을 빠르게 확인하는 것이 강점이다. 비비빅닷컴은 AI 로고 디자인뿐 아니라 ▲자신만의 독특한 명함 디자인 ▲회사 상품을 알리는 리플렛 ▲전단지나 배너 ▲기업 스티커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자인 결과물을 다른 회사나 사업자가 도용할 수 없도록 상표등록까지 한번에 진행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