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하만카돈 첫 브랜드...프리미엄 사운드바 'HW-N950'
출고가 180만원...이달말 한·미시장 출격후 전세계 30여국 확대
돌비 애트모스 탑재, 4개의 스피커만으로 7.1.4 음향 구현
사운드바 세계 1위인 삼성전자는 15일 명품 오디오 브랜드인 하만 카돈이 협력해 만든 사운드바(모델명 HW-N950)를 처음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은 이달말 한국과 미국 시장을 시작으로 유럽, 호주, 동남아, 중남미 등 전세계 30여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출고가 기준 가격은 180만원이다.
'삼성-하만 카돈' 브랜드로 처음 선보이는 플래그십 사운드바 'HW-N950'은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탑재해 4개의 스피커만으로 일반 가정 환경에서 즐길 수 있는 최대 채널인 7.1.4 음향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7은 서라운드 스피커(프론트, 센터, 서라운드) 수, 1은 리시버에 연결할 수 있는 파워 서브우퍼의 수, 4는 돌비 애트모스 지원 모듈에서 천장 또는 위로 향하는 스피커 수를 각각 나타낸다.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는 돌비의 최 신 음향 기술로 머리 위 공간을 포함한 3차원 공간에 소리를 움직임에 따라 정확히 배치해 실제와 같은 사운드로 생생하고 강렬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이 제품은 ▲사운드바 본체 ▲우퍼 스피커 ▲2개의 후방 스피커로 7.1 채널을 구성하고, 소리를 반사하는 방식으로 천장에 4 채널 소리를 구현해 비행기가 실제 머리 위로 지나가는 듯한 입체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음향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뿐만 아니라 DTS사의 DTS:X 기술이 추가돼 사실감 넘치는 음향을 구현했으며, 본체 측면에 스피커를 추가해 현장감을 강화했다. DTS:X는 미국 DTS사가 개발한 360도 전방위 입체 사운드를 구현하는 사물 기반의 오디오 기술로 소리의 움직임을 정밀하게 재현해 실제 현장에 있는 듯한 사운드 구현해 주는 기술이다.
데이브 로저스 하만 컨슈머 오디오 부문 사장은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중 하나인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사운드바 음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추종석 전무는 "65년 전통의 오디오 브랜드 하만 카돈과의 협업으로 삼성 TV와의 완벽한 연결성과 최상의 음향을 겸비한 사운드바를 출시하게 됐다"며, "'삼성-하만 카돈'의 새로운 브랜드는 사운드와 디자인까지 모든 장점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100%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자사의 전세계 사운드바 시장점유율이 지난 5월 기준으로 약 25%에 이른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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