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CRM기업 세일즈포스는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가 발표한 ‘2019년 3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인프라 자동화 플랫폼(The Forrester Wave™: Enterprise Marketing Software Suites, Q3 2019)’ 연구조사에서 기업용 마케팅 소프트웨어 부문의 리더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포레스터에 따르면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는 소프트웨어 평가 항목 중 인공지능, 고객 경험 관리, 고객 정보 보호, 제품 비전, 파트너 에코시스템, 서비스 지원 분야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마케팅 클라우드는 ▲고객 이해 ▲아인슈타인 AI에 의한 마케팅 개인화 ▲이메일, 모바일, 소셜 등 전사 마케팅 채널에서의 고객 인게이지먼트 형성 ▲마케팅 캠페인의 효과 분석 등 연결된 고객 경험을 위한 통합 마케팅 솔루션이다.

마케팅 클라우드의 일환인 소셜스튜디오는 소셜 채널 관리의 일원화, 포스팅 예약, 키워드 모니터링, 소셜 인터랙션 강화를 통해 보다 긴밀한 고객 관계 형성은 물론, 소셜 마케팅의 전반적인 효율성 향상에 기여한다. 유명 헤비메탈 밴드 메탈리카(Metallica)도 소셜스튜디오를 활용해 6천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확보한 바 있다.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 부문 CEO 애덤 블리처(Adam Blitzer)는 “전 세계의 모든 기업이 고객의 니즈 이해, 전사 채널에서의 고객 인게이지먼트 형성, 캠페인의 결과 분석을 통한 마케팅 효과 극대화를 위해 고민하고 있다”라며 “오직 세일즈포스만이 전사 채널을 아우를 수 있는 B2B 및 B2C 통합 마케팅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세일즈포스 코리아 손부한 대표는 “마케팅 활동에 막대한 비용이 지출되는 만큼 체계적인 계획과 시행이 이뤄질 필요가 있다”라며 “세일즈의 성공은 스마트한 마케팅 활동에서 시작된다. 마케팅 클라우드는 고객 성공을 이끄는 비즈니스 핵심 동력으로 자리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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