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고객센터 기술경영 컨퍼런스’의 기조연설에 나선 와이즈넛 솔루션사업본부 이석원 상무
제18회 고객센터 기술경영 컨퍼런스’의 기조연설에 나선 와이즈넛 솔루션사업본부 이석원 상무

인공지능기반 챗봇 및 검색 SW 전문기업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제18회 고객센터 기술경영 컨퍼런스’에 참가해 인공지능(AI) 챗봇을 적용한 비대면 고객 상담 채널의 성공사례와 고객센터 운영 및 상담사 업무 효율을 높이는 AI 챗봇을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와이즈넛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독자 전시 부스를 마련해 AI 챗봇을 소개하고 기조연설(키노트)에도 나서 인공지능을 접목한 고객센터의 현재와 미래를 제시했다. 

연사로 나선 와이즈넛 솔루션사업본부 이석원 상무는 '인공지능의 현재와 다양한 민원 응대 사례'를 주제로 비즈니스 속 인공지능 실제 활용 모습과 챗봇 도입 사례, 적용방안 등을 제시해 챗봇을 신규 도입하거나 고도화시키고자 하는 관계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전시부스에서는 인공지능 챗봇 '와이즈 아이챗(WISE i Chat)'을 적용한 국내 최다 챗봇 혁신성공사례를 ▶고객센터 운영 효율을 개선시키는 ‘고객 상담용 챗봇’ ▶어시스턴트를 통해 상담사의 업무 역량 및 효율을 개선시키는 ‘내부 업무용 챗봇’ 등 활용처별 맞춤형 상용화 사례를 선보였다.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전산업에서 스마트 고객센터로의 변화를 지향하는 니즈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와이즈넛은 전산업에 적용된 우수 상용화 챗봇 사례의 확대와 함께 끊임없는 기술 혁신을 통해 챗봇의 표준을 지속적으로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