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된 기준·엄격한 심사 통과해 안전성 인정

LG전자가 국내 최초로 양면발전(Bifacial) 태양광 모듈에 대해 UL 안전 규격 인증을 획득, 국내외 태양광 모듈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LG전자는 미국 공식 안전 인증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부터 양면발전 태양광 모듈 전체 모델에 대한 엄격한 안전 심사를 거쳐 ‘UL1703’인증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UL1703’은 평판식 태양광 모듈에 적용되는 안전 규격이다. ‘UL’은 작년 2월부터 ‘UL1703’인증 품목을 양면발전 태양광 모듈과 일반 태양광 모듈로 구분하고, 양면발전 태양광 모듈에 대해서는 더욱 강화된 인증 기준을 적용했다.

LG전자 양면발전 태양광 모듈은 ‘출력 측정’, ‘내구성’, ‘화재’, ‘충격’ 등 총 13가지 시험에서 모두 안전성을 입증받았다.

LG전자가 양면발전 태양광 모듈에 대해 국내 최초로 UL 안전 규격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은 ‘UL1703’인증을 받은 LG전자 '양면발전 태양광 모듈' 제품 이미지(모델명:LG425N2T-V5)
LG전자가 양면발전 태양광 모듈에 대해 국내 최초로 UL 안전 규격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은 ‘UL1703’인증을 받은 LG전자 '양면발전 태양광 모듈' 제품 이미지(모델명:LG425N2T-V5)

LG전자는 ‘UL1703’인증 획득으로 태양광 모듈 설치 및 인허가를 받을 때 인증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하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영업에 나설 수 있다.

양면발전 태양광 모듈은 전면에서 흡수하는 빛 외에 지면에서 반사되는 빛까지 후면에서 흡수해 전력을 생산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단일발전 태양광 모듈에 비해 발전량이 매우 우수하다.

LG전자 양면발전 태양광 모듈은 최대 520W 출력 성능 지원으로, 전면 출력은 최대 400W(72셀(Cell) 기준)까지 지원하며 후면 출력도 설치 환경에 따라 전면의 최대 30%까지 추가 발전할 수 있다. 전면 효율은 19.5%로 초고효율 제품이다.

LG전자는 양면발전 태양광 모듈 생산 시 자체적으로 철저히 품질 검사한 셀(Cell)을 사용해 모듈을 직접 제작하고 생산한다.

홍창직 LG전자 BS사업본부 솔라개발담당 상무는 “LG전자 초고효율 양면발전 태양광 모듈은 국내 최초로 UL인증을 획득하며 제품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입증받았다”라며 “글로벌뿐 아니라 국내 양면발전 태양광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