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오는 10월 1일 유무선 키즈 브랜드 ‘잼(ZEM)’을 출시하고 만 12세 이하 전용 상품, 서비스를 한층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기존 ‘쿠키즈’ 브랜드는 모두 ‘잼’으로 전환된다.

‘잼’ 애플리케이션(앱)은 만 12세 이하 스마트폰 과의존 위험군이 급격히 증가하는 세태를 반영해,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며 스마트폰을 유익하게 쓰도록 돕는다.

부모는 자녀와 상의해 스마트폰 이용 시간을 요일별, 시간별 등 최대 5가지 모드로 설정할 수 있다. 자녀가 자주 가는 곳을 ‘안심존’으로 등록해 진입·이탈 알림을 받고, 자녀가 위치한 지역의 미세먼지 정보도 실시간으로 조회 가능하다.

SK텔레콤은 내달 1일 유무선 키즈 브랜드 '잼(ZEM)'을 출시한다.
SK텔레콤은 내달 1일 유무선 키즈 브랜드 '잼(ZEM)'을 출시한다.

자녀가 스마트폰을 보면서 오래 걸으면 자동 알람을 줘 ‘스몸비(스마트폰+좀비)’를 방지한다. 자녀에게 유해하다고 판단되는 전화, 앱 마켓 결제, 인터넷 등은 차단할 수 있다.

‘잼 톡’ 기능을 활용하면 데이터 걱정없이 가족과 실시간 대화를 하고, 앱 내 T멤버십 바코드로 편의점과 영화관 등에서 할인 받을 수 있다. ‘잼’ 앱은 자녀 1명 당 보호자 5명, 보호자 1명 당 자녀 5명까지 연동 가능하다.

SK텔레콤은 키즈 전용 스마트폰 ‘LG X2 잼’도 오는 10월1일 공식 출시한다. 출고가는 20만9000원이다. ‘LG X2 잼’은 ‘잼’ 앱 뿐만 아니라 교육, 미디어 관련 앱을 기본 탑재했다. 전용 요금제 ‘잼 플랜 스마트’에 가입하면 월 1만9800원에 기본 데이터 500MB를 쓸 수 있다.

‘잼’은 조만간 Btv에서 키즈 AI 서비스 ‘뽀로로톡’과 증강·가상현실(AR·VR) 북 서비스 ‘살아있는 동화 3.0’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AI 스피커 ‘누구 네모’도 ‘Btv 잼 키즈’ 서비스를 통해 총 200여편의 Btv 콘텐츠를 신규 제공한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