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전문기업 VVR이 KT그룹의 자회사인 케이티스(KTis)와 향후 3년간 VR장비납품 및 콘텐츠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KTis는 자사에서 운영하는 콜센터 1곳에 시범적으로 일체형 VR장비를 통해 상담사들의 심리, 정서적 힐링을 도울 예정이다.

VR전문기업 VVR(대표 목영훈)이 KT그룹 자회사인 케이티스(KTis)와 향후 3년간 VR장비납품 및 콘텐츠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KTis는 자사에서 운영하는 콜센터 1곳에 시범적으로 일체형 VR장비를 통해 상담사들의 심리, 정서적 힐링을 도울 예정이다.

VR 심리치유 프로그램에 활용되는 VR콘텐츠는 미디어와 VR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 미디어 아티스트 최석영 작가가 심리 상담 스타트업 마음드리와 양해각서(MOU)를 교환하고 심리치유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를 하고 서울의료원 시민공감서비스 디자인센터와 프로젝트를 통해 큰 호응을 얻은 힐링 콘텐츠이다.

‘숲의 메시지_제주도의 향기’ 콘텐츠는 제주도 애월을 배경으로, 체험자가 민들레 홀씨가 된 것처럼 둥실 떠다니면서 제주도의 숲길, 꽃밭 및 제주 애월의 바다가 보이는 길을 따라서 여행하는 체험을 제공한다. 제주도 유기농 허브로 만든 아로마 향이 같이 제공되어 심리적 안정을 더해준다.

패키지에 들어가는 하드웨어는 오큘러스리프트, HTC의 바이브, 마이크로소프트(MS)의 MR 등 주요업체의 VR장비를 바탕으로 VR에 적합한 고사양컴퓨터, 40인치 UHD모니터, 강력한 2.1 사운드채널 등을 포함한 일체형 기기다. VR체험에 필요한 모든 복잡한 장비가 하나로 구현되어 현장에서 편리하고 쉽게 운영이 가능하다.

콜센터 직업 특성상 타업종에 비해 스트레스가 높고 이직률이 높아, 이번 VR심리치유 프로그램 도입으로 상담원 업무 능률 향상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KTis는 지속적으로 상담사 행복 증진을 위해 상담 인프라를 대폭 개선하고 다양한 복지 및 힐링 프로그램을 도입해왔다. 또한 상담품질 강화를 위해서 전문적인 교육 과정을 개발한 바 있다.

목영훈 VVR 대표는 “VR은 4차산업혁명 정책의 일환으로 육성되고 있지만 VR을 통한 치료와 교육은 인식과 인프라가 아직 미약해 현장에서 활용이 아직은 미흡한 실정이다”며 “이번 KT is의 서비스 계약을 통해 다양하게 연구 개발되고 있는 VR 심리치유 콘텐츠가 현장에서 더욱 활발하게 활용돼 VR산업과 콘텐츠 업계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VVR은 VR체험을 좀더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VR일체형 장비를 생산, 렌탈 및 판매하고 있다. 아울러 VR 교육 콘텐츠의 유통을 활성화하기 위한 자체 플랫폼 VR게이트(VR Gate)를 구축하고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