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는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9’(UDC 2019) 개최 기념 ‘블록체인 무료강좌’의 높은 신청률에 부응하기 위해 600명 규모 행사로 확대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블록체인 생태계 저변 확대 및 대중화를 위해 마련된 무료 강좌는 총 3회에 걸쳐 330명을 대상으로 모집에 들어갔으나 접수 오픈 5시간만에 조기 마감됐다.

두나무는 이러한 반응에 힘입어 무료강좌를 총 600명 규모 행사로 확대하고 장소를 강남역 9번 출구에 위치한 부띠크모나코 지하 1층 모나코 스페이스로 변경했다.

대기자 신청은 7월 31일까지 받을 계획이다.

블록체인 무료강좌는 8월 6일, 13일, 20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3회로 구성됐으며 △블록체인의 개념과 역사, 블록체인과 암호화폐(1부), △블록체인이 가져올 생활의 변화, 산업 혁신의 미래(2부)에 관한 주제로 진행된다.

강연자로는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노상규 교수,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조인디’의 콘텐츠 책임자(CCO) 고란 기자,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분야 경제서 ‘넥스트 머니’의 저자인 이용재 작가가 참여한다.

두나무 관계자는 “무료강좌가 오픈 당일 인기리에 조기 마감되면서 블록체인에 대한 대중의 높은 관심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참석을 원하는 신청자 모두 이번 강좌를 통해 블록체인에 대한 호기심을 해소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UDC 2019는 9월 4일과 5일 양일 간 그랜드 하얏트 인천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