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은 동남아 SaaS업체인 데스케라(Deskera)와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데스케라는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의 글로벌 리전을 통해 동남아시아 고객에게 클라우드 기반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여 데이터를 안전하고 지속적인 방식으로 호스팅하게 된다.

데스케라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ERP, HRM, CRM 등) 개발사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소프트웨어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하며 확보한 기업 고객 수만 2만여개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 상무는 “데스케라와의 협업이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현지 기업의 성공적인 도입 사례”라며, “데스케라의 신규 서비스 개발과 동남아 서비스 확장을 위해 본사 및 싱가폴 현지 법인을 통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네이버 관계자는 “동남아 시장 1위인 싱가포르의 전사적자원관리(ERP) 소프트웨어 개발사 '데스케라'의 높은 성장성을 갖추고 있다”며 “아시아그로쓰펀드를 통한 투자를 계기로 양사가 함께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