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정 필요없는 Si-Fi기술 적용, 최신 프로토콜 테스터와 함께 사용

시리얼텍의 AIC용 PCIe NVMe Gen4 인터포저
시리얼텍의 AIC용 PCIe NVMe Gen4 인터포저

 

측정기술 전문업체인 제이윌테크놀로지는 PCIe, NVMe, SATA 관련 프로토콜 테스트 솔루션기업인 시리얼텍(SerialTek)의 인터포저(Interposer) 제품들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인터포저들은 보정이 전혀 필요없는 Si-Fi기술이 적용된 제품들로 PCIe/NVMe 테스트 및 분석시장에 큰 진전을 이뤘다고 덧붙였다.

최근 발표된 Kodiak 플랫폼 기반의 PCIe / NVMe Gen4 분석 시스템과 함께 사용하는 시리얼텍의 SI-Fi 인터포저들은 신호 품질 및 시스템 투명성과 관련된 복잡한 문제를 독특하게 해결하고,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소모되는 보정 및 튜닝 루틴 과정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다.

인터포저는 통신 시스템의 구성 요소 구간에 전기적 및 물리적으로 배치돼 고속 신호 및 개별 데이터 라인을 가로채고 릴레이 하며 분석하기 위해 특수 설계된 테스트 어댑터 또는 프로브이다.

기존 PCIe/NVMe Gen4 분석기와 인터포저는 튜닝 또는 보정이 필요하다. SI-Fi 기술을 이용한 인터포저들은 이러한 기존 방식에 비해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이 기술은 변화하는 조건에서도 고품질의 신호 무결성을 제공한다. 이는 링크 트레이닝 (LTSSM), 전원 관리, 핫 플러그, 리셋 및 물리적 링크/레인(lane) 특성이 변경될 수 있는 기타 상황을 포함한 중요한 테스트 영역에서 한계를 극복하고 확장할 수 있게 한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