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지난 1년간 모은 9,300만원 전달식... 총 49명 혜택
행복IT 장학생 위한 ‘디지털 이노베이션’ 특별 강연과 진로 상담 멘토링도 진행
2005년부터 현재까지 총 11억 1,827만원의 성금 모아 815명 후원

SK㈜ C&C는 10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 사옥(SK u-타워) 8층에서 IT전문가를 꿈꾸는 취약계층 고등학생부터 대학원생들을 위한 ‘2019 행복IT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이날 행사에는 SK㈜ C&C 구성원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SK㈜ C&C 행복IT장학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이날 SK㈜ C&C는 고등학생 6명, 대학·대학원 신입생 9명, 대학·대학원 재학생 24명, 장애인 IT전문가 육성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인 ‘씨앗(SIAT:SK㈜ IT Advanced Training) 2.0’ 장학생 10명 등 총 49명에게 9,3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행복IT장학생들은 한국장애인재활협회의 공고를 보고 지원한 학생들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 전국장애인재활협회, 행정복지센터, 중·고·대학교의 추천을 받은 학생들 중 1차 서류평가와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진로계획·학업능력·자기개발노력 등에 대한 전문 평가를 거쳐 선정됐다.

이날 전달된 행복IT장학금은 지난 1년간 사내 온·오프라인 성금 모금 캠페인에 구성원 574명이 참여해 조성된 기금을 주축으로 ▲사내 매점인 ‘팀잘먹(팀장님 잘 먹겠습니다)’의 적립금(매출 2%) ▲구성원 외부 강의료 등도 보태져 조성됐다.

이날 전달식은 IT전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별도의 특별 강연과 멘토링이 더해져 그 의미를 더했다.

김중수 SK㈜ C&C 테크트레이닝 그룹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Digital Innovation(디지털 혁신)’을 주제로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최신 산업 트렌드를 소개하며 행복IT 장학생들이 그려갈 미래를 풀어냈다.

이후 SK㈜ C&C 직원들은 프로보노 ICT 멘토링에 참여해 학생들의 짝이 되어 진로 상담을 진행했다.

취업을 앞둔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위한 HR(인사) 담당자의 IT 관련 직무 소개 및 필요 역량 가이드도 진행됐다.

이번 행복IT장학생에 선정된 대학생 김희민(25세)씨는 “행복IT장학금으로 IoT와 Cloud기반의 빅데이터 관련 공부를 할 수 있게 됐다”며 “ICT 개발자의 꿈을 이뤄 오늘 받은 도움을 사회에 돌려 주는 디지털 인재가 되겠다”고 말했다.

SK㈜ C&C 구성원 기부자 대표로 행사에 참여한 최신명 수석은 “행복IT 장학생들이 머지 않은 미래에 우리나라의 디지털 산업의 역사를 새로 쓸 훌륭한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우리 장학생들이 지치지 않고 IT 전문가의 꿈을 이뤄갈 수 있도록 열심히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2005년부터 지금까지 총 11억 1,827만원의 성금을 모아 815명의 행복IT장학생들을 후원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