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투 클라우드 위한 HPE 그린레이크 서비스 공개
앱 처리속도 2배 빠른 저장장치 플랫폼 ‘프라이메라’ 발표

함기호 한국HPE 대표가 기자간담회에서 주요 신규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함기호 한국HPE 대표가 기자간담회에서 주요 신규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함기호 한국HPE 대표가 기자간담회에서 주요 신규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함기호 한국 HPE 대표는 4일 “HPE는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2022년까지 모든 솔루션을 서비스형(as a Service)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며 “차세대 인텔리전트 엣지를 통해 향후 고객과 사회 전반에 걸쳐 새로운 경험을 창출하겠다”고 강조했다.

함 대표는 이날 여의도 HPE 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함 대표는 “2022년까지 엔터프라이즈 고객 IT인프라 비용의 40%는 서비스형으로 변하고 2020년까지 관련 시장은 연평균 23% 성장해 440억달러 규모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서버, 스토리지 뿐만 아니라 최근 네트워크 제품인 아루바도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오늘날의 초연결(hyper-connected) 세계에서 모든 사물들은 지능과 보안능력을 갖추게 됐고 통찰 및 가치창출의 기반이 되는 데이터를 생산하게 됐다”며 “이제 핵심은 데이터이며 데이터가 곧 새로운 통화(currency)로 통용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그는 따라서 “엣지와 클라우드에서 생성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다 민첩하게 통찰하고, 이를 행동으로 실행하는 기업만이 승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유충근 한국HPE 상무는 "기업들의 IT투자가 용량 산정 기반의 구매형에서 소비형 방식으로 이동하는 상황"이라며 "기존 방식으로는 디지털 전환 시대의 속도를 따라갈 수 없어 투자 패턴이 변화하고 있다"며 서비스 확대 배경을 설명했다.

이와 관련 한국 HPE는 이날 새로운 인텔리전트 스토리지 플랫폼인 HPE 프라이메라(Primera),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현을 위한 컴포저블 포트폴리오, 엣지 투 클라우드를 위한 HPE 그린레이크(GreenLake) 서비스 등을 공개했다.

HPE 프라이메라는 기존 HPE 인포사이트(nfoSight)를 기반으로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높은 가용성 및 성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대규모 병렬구조 및 멀티 노드 성능을 제공하는 올 액티브(All-Active)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기존 제품에 비해 122% 더 빠른 DB 성능으로 애플리케이션 처리 속도를 향상키켰다. 또단 20분 안에 제품 설치, 5분 안에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HPE의 새로운 인텔리전트 스토리지 플랫폼인 HPE 프라이메라
HPE의 새로운 인텔리전트 스토리지 플랫폼인 HPE 프라이메라

 

이날 발표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모델은 사업 규모 성장에 따라 확장이 용이하다.

HPE는 신규 도입 예정인 혹은 기존 HPE 프로리안트(ProLiant) DL 380/360/560 Gen10 랙 서버를 컴포저블 인프라로 변환해 워크로드에 대한 자동화된 배포, 규모 및 관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자사 컴포저블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서버를 구입하지 않고도 기존 환경을 클라우드 운영 모델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다.

HPE 심플리비티(SimpliVity)는 데이터센터 가상화 및 엣지 워크로드를 위한 최적의 HCI플랫폼이다. HPE인포사이트를 적용해 시스템 성능 및 용량, 활용율 등을 높일 수 있다.

또 HPE의 컴포저블 포트폴리오 지원 범위가 HPE 심플리비티까지 확장돼 HCI 외에도 스토리지 플랫폼과 연동 기능도 제공한다.

HPE는 현재 모든 데이터와 엣지, 그리고 클라우드까지의 연결을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엣지투클라우드’ 전략을 구현 중이다. HPE는 미래의 기업이 데이터로 새로운 경험을 창출할 수 있도록 인텔리전트 엣지중심(Edge-Centric), 클라우드 구현 (Cloud-Enabled), 데이터기반 (Data-Driven)을 갖춰야 한다고 보고 있다.

제한된 예산으로 인한 데이터센터 구축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 사용량 기반의 IT 소비 모델인 HPE 그린레이크도 소개했다. 컴퓨팅, 데이터베이스, 프라이빗 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가상화 등 서비스형 워크로드로 사전 구성된 이 서비스형 솔루션은 중소기업으로 하여금 시스템 구성, 솔루션 구축 및 테스트에 드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한다.

HPE그린레이크 서비스를 확장한 사이러스원(CyrusOne) 및 이큐닉스(Equinix)와 협업 등 중소기업형 솔루션도 선보였다.

또 HPE 아루바가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형 네트워크(NaaS) 기능도 공개했다. 이 기능은 향상된 보안, 사용자 분석 및 경험 검증 등에 이르는 광범위한 HPE 아루바 솔루션을 포함한다.

한국HPE 유충근 상무
한국HPE 유충근 상무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