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포인트 발표…1분기 이어 2분기에도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강세 예상

갤럭시S10 시리즈 모델별 판매량 점유율. [출처=카운터포인트.]
갤럭시S10 시리즈 모델별 판매량 점유율. [출처=카운터포인트.]

 

지난 3월 출시된 삼성전자의 ‘갤럭시S10’ 시리즈가 5월까지 1600만대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S9 시리즈의 같은 기간 판매량보다 12% 증가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는 스마트폰 플래그십 모델 분석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나타났다고 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올해 3월 갤럭시S10, S10플러스, S10e 등 3가지 모델을, 4월 갤럭시S10 5G 모델을 출시했다. 이중 5월 누계 기준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것은 갤럭시S10플러스(42%)였고, 갤럭시S10(32%), 갤럭시S10e(22%)도 인기를 끌었다.

갤럭시S10 시리즈의 성공에 힘입어 삼성전자는 1분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역대 최고치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올해 1분기 400달러 이상 글로벌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8% 감소했지만, 삼성전자 시장점유율은 3%포인트 증가한 25%를 차지했다.

이윤정 카운터포인트 애널리스트는 "최근 글로벌 판매 채널을 확대 중인 S10 5G의 판매량이 6월을 기점으로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돼 S10시리즈 판매가 다시 상승세를 나타낼 것을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