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니웰 Sensing&IoT 사업부는 링마그넷 엔코더 타깃의 속도 및 방향을 감지할 수 있는 2핀 AMR(이방성 자기저항) 센서 IC(집적회로) 제품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초 출시한 4핀 AMR 센서 IC에 이어 2핀 타입 제품인 VM721D1과 VM721V1을 새롭게 출시했다.

하니웰 2핀 AMR센서 IC는 AMR 브리지 구조로 홀센서보다 고감도이며 정확한 성능 및 빠른 응답 속도, 큰 에어갭으로 인해 뛰어난 설계 유연성 제공해 조립공차를 향상시킬 수 있다.

또 자극 크기에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하나의 센서를 다른 링마그넷에 페어링하여 사용할 수 있다.

시스템의 진동, 런아웃 또는 에어갭의 갑작스러운 변화가 발생 시에도 복잡한 교정 알고리즘이 필요하지 않으며, 안정적인 출력을 제공한다.

하니웰 2핀 AMR 센서 IC 제품 VM721D1 & VM721V1

AMR 시그널은 홀센서보다 고감도이며, 작동 중 지터를 유발할 수 있는 자동 이득 제어(AGC) 또는 초퍼 안정화 장치가 필요하지 않다.

센서 IC에는 EMC 보호를 위한 내장형 커패시터가 장착되어 있다. 와이드한 리드선을 용접 연결하여 사용자의 용도에 맞추어 보다 쉽게 장착할 수 있다.

VM721D1과 VM721V1은 변속기, 엔진 크랭크, 휠스피드의 속도 및 위치 측정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자동차 및 오프로드 운송의 효율성, 편안함, 기어 변속을 위한 전자제어장치(ECU), 브레이크 잠김 방지(ABS) 및 주행 안정화 컨트롤(ESC)을 위한 속도 및 방향을 측정한다.

이러한 주요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미국 자동차 전자부품협회(AEC) 자동차 반도체 품질 표준인 AEC-Q100H 및 자동차 기능안전 국제 표준인 ISO26262 ASIL-B(D) 등급의 기능 안전 규격을 충족하며, 사용자의 추가적인 보정작업이 필요하지 않아 설치 및 사용이 간편하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