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 기반 문서 처리 과정 디지털화

전자 서명용 펜 디스플레이 DTK-1660E
전자 서명용 펜 디스플레이 DTK-1660E

 

타블렛 전문 기업 와콤(Wacom)은 A4 사이즈 전자문서를 확인하고, 서명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용 펜 디스플레이 DTK-1660E를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이 제품은 비즈니스 환경에서 비용절감은 물론, 사용자들의 작업 효율성 한층 향상시켜줌으로써 기업들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15.6인치의 풀 HD IPS LCD 패널(상하 좌우 176도 광시야각 지원)을 탑재했으며 1920 x 1080 픽셀의 해상도를 지원한다.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A4사이즈와 레터사이즈 크기 문서를 세로 모드에서도 별도 스크롤 및 축소 작업 없이 확인하거나 서명할 수 있다.

펜은 배터리 없이 작동되며 끈으로 연결돼 있어 분실을 방지할 수 있다. 생체 인식 전자서명 및 캡처 기능 지원은 물론, 8,000대 레벨의 펜 필압 지원으로 마치 종이에서 활용하는 것 같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DTK-1660E는 1.9kg의 가벼운 무게로, 모든 작업환경에 이상적으로 구현될 수 있다. HDMI, USB, AC 어댑터가 있는 3-in-1 케이블이 제공돼 작업 공간 내에서 깔끔하게 사용 가능하다. AES 256/ RSA 2048 암호화 방식을 지원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은행, 보험, 통신, 공공, 교육, 유통/소매점 모든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으며, 문서 기반 업무(구매, 처리, 배포, 저장, 폐기)에 대한 리소스와 비용을 절감시켜 준다. 특히 고객 관점에 있어서는 빠르게 문서를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더 높여줄 수 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