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부 잉크 플러스
뱀부 잉크 플러스

 

타블렛 전문 기업 와콤(Wacom)은 윈도우 잉크(Window Ink) 작업영역을 위한 최신 스마트 스타일러스인 ‘뱀부 잉크(Bamboo Ink)’ 및 ‘뱀부 잉크 플러스(Bamboo Ink Plus)’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두 제품은 와콤 AES 기능이 탑재돼 펜 사용이 가능한 Window 10 기반 PC에서 노트 필기, 창작 작업에 최적화됐다. 뱀부 잉크는 노트 필기 및 주석 달기 등 문서작업에 이상적인 제품이며, 뱀부 잉크 플러스는 화면 위에서 자유로운 스케치와 드로잉 등 보다 창의적인 작업에 적합한 모델이다.

스마트 스타일러스 뱀부 잉크는 압력을 감지하는 펜 촉을 탑재하고 있어 펜 사용이 가능한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정밀하고 자연스러운 펜 경험을 제공한다. 균형 잡힌 그립감과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 성능으로 다양한 아이디어 작업을 가능하게 해주며 뛰어난 내구성과 함께 사용자 입력 가능한 사이드 버튼 등 쉽고 간편한 사용법이 특징이다.

스마트 스타일러스 뱀부 잉크 플러스는 와콤 AES 기능이 탑재된 모든 Window 10 기반 디바이스에서 활용할 수 있다. 뱀부 잉크 플러스 펜을 기기와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펜의 후면 버튼에서 ‘Window Ink 작업영역’ 바로가기 설정도 가능하고, 스티커 노트, 스케치북, 화면 스케치 기능을 즉시 실행시킬 수 있다.

뱀부 잉크 플러스에는 3가지 타입의 교체 가능한 펜촉과 펜촉 교체용 홀이 있는 펜촉 키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USB를 통한 충전식 배터리이며,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장시간 활용에도 편안한 그립감을 자랑한다.

뱀부 잉크와 뱀부 잉크 플러스는 Window Ink 및 펜 기능을 지원하는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지난 2016년부터 와콤과 마이크로소프트의 UPF(Universal Pen Framework) 전략적 협력을 통해 개발됐다. 두 제품 모두 와콤 AES(Wacom Active ElectroStatic) 1.0 및 MPP(Microsoft Pen Protocol) 1.5를 지원한다.

국내 판매는 오는 7월 중순 이후에 뱀부 잉크가 먼저 출시될 예정이며, 와콤 공식 온/오프라인 스토어 및 온라인 마켓에서 판매된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