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ICT부문 잇딴 외부영입…경쟁력 강화

KB데이타시스템 최재을 대표이사 후보
KB데이타시스템 최재을 대표이사 후보

KB금융지주는 24일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KB데이타시스템 대표이사로 최재을 전 메트라이프생명보험 CIO를 추천했다. 추천된 대표이사 후보는 오는 25일 KB데이타시스템의 주주총회 의결을 거쳐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추천위는 급변하는 IT환경 등에 대응하고 디지털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인사를 검토한 결과, 그룹 발전을 선도하는 대형 IT서비스 전문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외부 인사를 대표이사 후보자로 최종 추천했다고 설명했다.

추천위 관계자는 “그룹내 주요 계열사의 차세대시스템 본격화, 그룹 IT SSC(Shared Service Center)로서 공동사업 발굴 및 인프라 지원이 필요한 상황 등 여러 측면을 고려하여 대표이사 후보를 추천했다”고 밝혔다.

최재을 후보는 메트라이프생명보험 CIO, GS SM사업 총괄, 현대카드/캐피탈/커머셜 CIO를 역임하는 등 금융 IT 전반의 주요 핵심업무를 두루 경험해 KB금융그룹의 IT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시각과 실행력을 겸비한 것으로 평가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KB금융그룹은 AI, 블록체인, 클라우드 등 IT 및 디지털 관련 다양한 분야에서의 내부 역량 강화를 지속 추진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윤진수 KB국민은행 CDO 영입에 이어 최재을 KB데이타시스템 대표이사 후보자 또한 외부에서 영입하는 등 능력 중심의 인사를 통해 ICT 부문 경쟁력 강화를 가속화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