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클라우드는 MultiVAC 프로젝트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 제휴는 블록클라우드와 MultiVAC간 공동체 생태계 구축, 기술 개발, 자원 및 응용 시나리오를 포함한 분야에서 협력하는 내용을 담았다.

양사간 기술과 자원의 강점을 공유해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을 보다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목표다.

특히 MultiVAC는 신뢰할 수 있는 샤딩 계산을 기반으로 높은 처리량을 담당하고 있는 유연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대규모 분산 어플리케이션과의 통합을 위해 구축된 차세대 공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플랫폼을 통해 계산뿐만 아니라 전송 및 저장, 분산을 유지하면서 보안을 희생하지 않고 처리량을 극대화하고 있다. 이는 세계 최초의 빠르고 효율적인 샤드 블록체인 개발로 이어지고 있다.

블록클라우드는 이러한 MultiVAC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인터넷 기반 프로토콜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프로토콜은 보다 우수한 기본 네트워크로 블록클라우드와 MultiVAC를 지원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또 블록클라우드는 MultiVAC의 고유한 샤딩 및 스마트 컨트렉트를 이용해 시스템 성능과 유연성을 개선하고 어플리케이션 시나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두 팀은 토큰거래와 교환을 계획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생태계의 공유를 추진하고 있다.

MultiVAC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디앱으로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는 유연성 개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MultiVAC 관계자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블록클라우드의 복잡하고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플랫폼의 유연성을 시험해볼 계획이다”며 “앞으로 두 프로젝트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블록클라우드도 이번 전략적 제휴를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블록클라우드는 사물인터넷을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네트워크에 접목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다. 세계 최초 블록체인 기반 TCP/IP 아키텍처를 구축하고 있다.

블록클라우드 관계자는 “사물인터넷에서 유연성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다른 기기나 생태계에 잘 연결될 수 있도록 MultiVAC와의 전략적 제휴를 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양 사의 목표가 서로 일치한다”며 “앞으로 두 프로젝트가 서로의 발전을 돕는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