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이탈리아 밀라노 가구 박람회에 참가한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이탈리아 밀라노 가구 박람회에 참가한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가 9일부터 14일(현지시간)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제58회 밀라노 가구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최대 디자인·가구 관련 박람회인 이번 가구 박람회에 삼성전자는 장외전시 성격인 ‘푸오리살로네(Fuorisalone)’에 참여, 차별화된 디자인과 제품 아이덴터티를 선보인다.

특히 삼성전자는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디자인 스튜디오들이 밀집해 있는 밀라노 토르토나 지역에 삼성전자의 디자인 철학을 재조명하는 체험형 전시관과 브레라 지역에 삼성전자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중심으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전시관을 동시에 마련했다.

삼성전자는 ‘사용자에서 출발하여 내일을 담아 내는 디자인' 이라는 고유의 디자인 철학을 새로운 시대의 감성을 담아 재해석하고 그 의미를 이번 전시회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소비자와의 교감과 이를 기반으로 'Be Bold. Resonate with Soul(담대하라. 마음으로 교감하라)'이라는 슬로건 아래 대담하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강조한다.

삼성전자는 관람객들이 오감을 통해 이 철학을 공감할 수 있도록 ‘공명’을 주제로 전시장을 꾸몄다.

이돈태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 부사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이 삼성전자 디자인 철학의 의미를 오감을 통한 체험으로 공감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고객들의 마음과 교감하는 디자인으로 우리의 삶을 의미 있게 변화시키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는 작년에 주방을 주제로 한 ‘유로쿠치나(EuroCucina)’에 첫 단독 부스를 운영한 바 있으며, 올해는 1,587㎡(약 400평)의 공간을 별도로 마련해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을 대거 전시했다.

삼성전자는 ‘24시간 주방’이라는 주제로 전시장을 구성해 주방이 ‘집의 중심’이라는 트렌드를 강조했다. 특히 밀레니얼 세대의 감성을 반영해 제품 자체 보다는 소비자의 일상을 중심으로 아침·점심·저녁을 테마로 한 전시관을 꾸몄다.

이번 전시관 기획에는 세계적인 푸드 아티스트 ‘레일라 고하르’, 뉴욕의 유명 디자인 스튜디오인 ‘투바이포’가 참여했다.

특히 전시관을 관통하는 60m 길이의 테이블 형상 조형물은 아침·점심·저녁으로 나뉜 3개의 공간을 물결처럼 흐르면서 일상 속에 깊이 스며든 주방의 중요성을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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