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A40’ 시리즈, 광학 20배 고배율 줌 탑재 및 4K 촬영 지원
‘XA50’ 시리즈, 1인치 CMOS 센서 및 듀얼픽셀 CMOS AF 탑재로 고화질 영상 촬영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프로페셔널부터 1인 미디어 및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프로 수준의 고화질 영상 촬영 니즈가 높은 고객들을 위해 소형 4K 캠코더 ‘XA40’ 시리즈 3종과 ‘XA50’ 시리즈 3종 등 신제품 6종을 4일 발표했다.

이들 신제품은 전문가 수준의 영상 퀄리티를 보장하면서 휴대성과 기동성, 촬영 편의성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특히 1인 미디어 및 유튜버 등 영상 촬영이 잦은 동영상 크리에이터들에게 유용한 기능을 제공한다. 가족들의 소중한 추억을 고화질 영상으로 남기길 원하는 홈튜버 및 아마추어 영상 제작자들이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 역시 대폭 강화됐다.

XA50 시리즈의 경우 방송 영상 등 전문적인 촬영에도 충분히 대응할 수 있는 성능을 갖춰 프로페셔널 및 하이아마추어의 효과적인 워크플로우를 위한 대안으로서 선택지를 넓혔다.

특히 3G-SDI 단자는 디지털 비디오와 오디오 무압축 데이터의 고속 전송을 지원하는 단자로 주로 방송 환경에서 많이 사용돼 전문가를 위한 제품군에 탑재됐다.

(좌측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HF G60, HF G50, XA45, XA55
(좌측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HF G60, HF G50, XA45, XA55

 

‘XA40’ 시리즈 3종은 오는 4월 10일부터 공식 판매되고, ‘XA50’ 시리즈 3종은 오는 6월경 출시될 예정이다.

XA40 시리즈는 고화질의 풍부한 영상 표현과 편리한 조작성, 탁월한 휴대성을 모두 갖춘 소형 4K 캠코더 모델이다. 29.3mm의 광각에서부터 광학 20배 줌 기능을 제공하는 광각&고배율 줌렌즈를 탑재해 동급 제품 대비 훨씬 다양한 화각을 갖췄다. 4K 30p 영상을 지원하는 1/2.3형 CMOS 센서도 채용했으며, DIGIC DV6 영상처리 엔진을 채택해 4K UHD 영상뿐만 아니라 Over Sampling HD 프로세싱을 통해 Full HD 영상 역시 더욱 고화질로 실현한다.

야외 등에서 이동하면서 촬영이 잦은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강력한 손떨림보정 기능을 제공한다. XA40 시리즈에 채택된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은 기존의 광학식 손떨림 방지(OIS)만으로는 보정할 수 없었던 롤 및 충격을 전자식으로 보정해 도보촬영 등 불안정한 상황에서 촬영 시 발생하는 흔들림을 대폭 줄여준다.

XA50 시리즈는 화질을 최우선하는 전문가 및 하이 아마추어 사용자들의 니즈를 완벽히 충족시키는 제품이다. 고정밀 4K 영상 기록을 위해 1인치 CMOS 센서를 탑재하고, DIGIC DV6 영상처리 엔진을 채택해 4K UHD 영상뿐만 아니라 Over Sampling HD 프로세싱을 통해 Full HD 영상 역시 더욱 고화질로 실현한다. 특히 듀얼 픽셀 CMOS AF의 고속/고정밀의 촬상면위상차 AF 기술은 어떤 촬영 환경에서도 완벽한 영상을 얻어낼 수 있도록 돕는다.

고휘도부를 매끄럽게 압축해 Wide DR 감마 800% 대응의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를 실현해 빛이 많은 부분에서 발생하는 과다노출 및 색 왜곡을 억제해 자연스러운 영상을 구현할 수 있다.

실내 등 협소한 공간에서 촬영에 더욱 용이한 초광각 25.5mm 및 고배율 15배 줌렌즈를 장착했으며, 와이드 어태치먼트 및 텔레컨버터 액세서리를 장착할 경우 4K UHD 화질을 유지하면서 초점거리를 20.4mm부터 573.7mm까지 확장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