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창저우시 이어 LiBS 2번째 해외투자…4300억원 규모

 

SK이노베이션이 폴란드에 약 4300억원을 들여 전기차용 리튬이온배터리분리막(LiBS) 생산공장을 건설한다. 지난해 중국 장쑤성 창저우시에 첫 해외 LiBS 신규 공장 건설을 시작한 데 이어 두 번째 해외 투자다.

SK이노베이션은 폴란드 실롱스크주에 약 3억4000만㎡ 규모 분리막 생산공장을 짓는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3분기 착공해 2021년 양산이 목표다. 

한국 증평공장 증설에 이어 중국과 폴란드 공장이 완공되면 SK이노베이션 소재사업의 LiBS 연간 총 생산량은 약 12억1000만㎡로 확대된다. 국내외 생산거점 확대를 통해 분사 이후 SK이노베이션 소재사업의 전세계 습식 LiBS 시장 1위를 향한 도전은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SK이노베이션은 LiBS 생산확대를 위해 현재 충북 증평에 11기의 생산라인에 더해 올 11월경 완공을 목표로 2기의 추가 생산시설도 확충한다. 이 공장이 완공되면 연간 생산량은 현재 3억6000만㎡에서 총 5억3000만㎡로 증가하게 된다.

이와 함께 폴더블폰 등의 핵심 소재인 플렉서블디스플레이용 유연기판(FCW)의 양산을 위한 생산공장을 대전 기술혁신연구원에 데모 플랜트 형식으로 완공한 데 이어 증평 공장 내에 400억원을 투자해 양산 공장도 건설하고 있다. 향후 급격한 시장 확대를 감안해 2공장 증설도 추진할 예정이다. FCW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접히거나, 휘어지는, 둥글게 말 수 있는 디스플레이용 소재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은 “SK이노베이션의 소재사업 분사는 배터리, 폴더플폰, 전장 분야 등에서 전 세계적으로 높은 성장세를 보이는 소재분야의 본원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사업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높은 수준의 기술력과 적극적인 시장공략을 통해 소재 시장 확대에 적기 대응해 궁극적으로 SK이노베이션 기업가치 향상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