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네트워크’ 후오비 프라임 통해 첫 공개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이 새로운 플랫폼인 후오비 프라임(Huobi Prime)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26일 서비스를 시작하는 후오비 프라임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연결하는 플랫폼이다. 후오비 프라임을 통해 구매한 모든 암호화폐는 즉시 사용자 계정에 보관되며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글로벌에서 후오비 토큰(HT)과 거래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특히 기존 ICO나 IEO와 달리 투자 후 암호화폐의 배분까지 기다리는 시간이 없는 특징이 있다. 이와 함께 극단적인 변동성을 완화하고 투자자들에게 불리한 영향을 미칠 위험을 줄이기 위한 장치도 마련했다.

 

후오비 프라임의 프로젝트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엄격한 심사 프로세스가 있으며 △탄탄한 이력의 프로젝트팀 △점진적 비즈니스 모델 △안정적인 재정 지원 △확고한 평판 △기존 타 거래소에 상장되지 않은 프로젝트 등의 요건을 만족시켜야만 한다.

후오비 프라임은 후오비 토큰의 가격 상승과 함께 7일 후오비 글로벌의 CEO 리비오 웡(Livio Weng)이 언급해 화제가 됐었다. 후오비 그룹의 CEO 리린(Leon Li)은 “후오비 프라임은 처음부터 새로운 암호화폐를 얻고 접근하는 데 혁신적이고 즉각적인 반응이 가능한 방법으로 설계됐다”며 “이는 후오비가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는 사용자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모델”이라고 말했다.

후오비 프라임을 통해 처음으로 소개될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TOP 네트워크’다. 실리콘 밸리 기반의 TOP 네트워크는 안전하고 저렴한 비용의 메시징, 호출, 비디오, VPN, CDN, IoT 데이터 공유 등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분당 수천 건의 거래의 처리가 가능한 PBFT-DPos 기반 공공 블록체인을 개발 중이다.

아울러 기존에 운영 중인 서비스 딩톤(Dingtone), 커버미(CoverMe), 스카이VPN(SkyVPN)을 댑(dApp)으로 이용할 계획이다. 현재 3개의 서비스는 6000만명의 이용자가 사용 중이다.

이 밖에도 DHVC, 펀부시 캐피털, 네오 글로벌 캐피털, 온톨로지 글로벌 캐피털, 엘디 캐피털 등 기관 투자자 및 개인 투자자로부터 1100만달러의 초기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오세경 후오비 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실 실장은 “후오비 프라임에 TOP 네트워크가 선정된 가장 큰 이유는 전 세계적으로 이용자의 프라이버시 보호를 강조한 서비스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기 때문”이라며 “TOP 네트워크는 분산화를 활용한 블록체인 방식의 오픈 소스 기반의 암호화된 메신저 서비스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라고 밝했다. 이어 “후오비 프라임에 후오비 토큰의 생태계가 추가돼 시너지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