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 증강현실 디자인 선택 시스템 개발
1,000가지 이상 자유로운 조합 … 고객 상담 이력 관리로 의사결정 도와

현대엘리베이터는 고객이 엘리베이터 디자인을 직접 선택하여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증강현실 디자인 선택 시스템을 개발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고객이 엘리베이터 디자인을 직접 선택하여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증강현실 디자인 선택 시스템을 개발했다.

현대엘리베이터은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해 고객이 직접 엘리베이터 디자인을 선택하고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증강현실(AR∙VR) 디자인 선택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측은 우선 부분 교체 시장에 적용한 후 향후 신규 설치 제품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현대엘리베이터가 개발한 AR∙VR 디자인 선택 시스템은 고객이 태블릿 PC앱으로 권상기, 도어, 버튼, 내장재 등 사양을 선택하면 완성된 이미지를 3차원으로 구현해 보여준다.

실제 엘리베이터가 위치한 곳에 태블릿 카메라를 비추면 선택한 조합의 엘리베이터가 실사 위에 비춰지는 방식이다.

또 자이로센서 기능을 통해 고객이 실제로 탑승하듯 승장 도어를 열고 걸어 들어가 직접 눈으로 보듯이 승강기 내 의장을 확인할 수 있다.

약 1,000가지 이상의 조합이 가능하며, 고객이 선택한 조합은 이력 관리 기능에 저장돼 추후 상담 시 의사결정을 돕는다.

고객이 선택한 엘리베이터 디자인을 증강현실로 보여준다,
고객이 선택한 엘리베이터 디자인을 증강현실로 보여준다,

 

경쟁사와 차별된 신기술에 시장의 반응은 고무적이다. 고객의 선택을 즉석에서 반영하고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게 되면서 관심과 만족도가 한층 높아졌다.

최근 전국 지사에 시스템 보급을 마무리한 현대엘리베이터는 향후 개별 고객 상담은 물론 공공주택 입주자 대상 설명회 등에서도 이를 활용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노후 승강기 교체 등 관련 시장이 빠르게 확대됨에 따라 해당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진 반면, 기존 방식으로는 기술적인 부분을 설명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었다”면서 “실제와 가장 흡사한 환경에서 완성된 엘리베이터를 확인할 수 있게 돼, 고객의 이해를 돕는 것은 물론 선택의 폭도 넓힐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