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 스마트폰·캡슐맥주제조기 등 소개…유럽·중남미 등 순차 개최

LG전자는 12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호주 시드니에서 올해 첫 `LG 이노페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LG 이노페스트는 LG전자가 매년 전세계를 돌며 지역별로 진행하는 지역밀착형 신제품 발표회로 주요거래선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한 혁신과 축제의 장으로 열린다.

LG전자는 올해 아시아에 이어 유럽, 중동아프리카, 중남미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 이혜웅 글로벌마케팅센터장(부사장), 송승걸 아시아지역대표 전무를 비롯해 주요거래선, 외신기자 등 약 250명이 참석했다.

LG전자는 시드니 근교의 일반 주택을 `LG 홈`으로 꾸며 고객들이 실제 주거공간에서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처럼 제품을 나열해서 보여주는 전시에서 벗어나 실생활 공간에 있는 가전제품의 디자인과 기능적 가치를 보여기 위해서다.

LG 이노페스트 참가자들이 거실에서 인공지능 LG 씽큐(LG ThinQ)를 체험하고 있다.
LG 이노페스트 참가자들이 거실에서 인공지능 LG 씽큐(LG ThinQ)를 체험하고 있다.

LG전자는 ▲1인 가구 증가 ▲삶의 질을 높이는 주거공간에 대한 요구 ▲제품이 아닌 경험을 구매하는 소비 트렌드의 확산 등 시장환경 변화에 따라 가전제품을 `생활공간에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새롭게 정의했다.

LG전자는 거실, 서재, 주방, 세탁실 등 실제 생활공간에서 고객들이 인공지능 `LG 씽큐`가 제공하는 다양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

LG 씽큐는 진화·접점·개방의 지향점을 기반으로 공간의 한계를 뛰어 넘는 고객 맞춤형 사용자경험을 통해 그 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기대 이상의 인공지능을 보여준다. ▲제품을 더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한 사용자경험의 강화 ▲최상의 성능유지를 위한 능동적인 제품관리 ▲상황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 제공 등이 특징이다.

이 밖에 LG전자는 `V50씽큐 5G`와 `G8씽큐` 캡슐맥주제조기 `LG 홈브루`, 프리미엄 홈 뷰티기기 `LG 프라엘` 등 다양한 혁신 제품도 소개했다.

송승걸 LG전자 아시아지역대표 전무는 "생활 속에서 고객 가치를 높이는 혁신 제품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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