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AI 기반 비즈니스 활용 전략 컨퍼런스 열려

 

첨단은 디지털 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 ‘DevCon 2019’이 오는 19일 코엑스 컨퍼런스 E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최신 기술을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룬다. 주요 기술은 인공지능, IoT, 빅데이터, 블록체인, RPA이다.

김진철 SK텔레콤 박사도 이번 컨퍼런스에서 ‘빅데이터 비즈니스: 비즈니스 모델부터 구현까지’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키노트에서는 △개발자를 위한 미래 클라우드 기술 트렌드(윤석찬 아마존웹서비스 에반젤리스트) △모바일과 빅데이터를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활용하려면(ARM) △KSB 인공지능 프레임워크(BeeAI)를 활용한 지능형 IoT 서비스 개발 전략(이연희 ETRI KSB 융합연구단 실장) 등의 발표가 진행된다.

오후 시간에는 인공지능, IoT, 블록체인, RPA 등 각 분야별 트랙이 준비돼 개발 방법과 비즈니스 사례, 노하우 등 보다 심도 깊은 이야기가 오고 갈 예정이다.

오후 강연은 인공지능 트랙에서 △클라우드 기반 엔터프라이즈 AI 최적 활용법(오라클) △비즈니스 모델 구축의 새로운 접근, 자연언어 AI(마인드AI) △빅데이터/AI 비즈니스 개발 트렌드(LG CNS) △태양에서 세포까지 딥러닝, 게임에서 우주까지 강화학습(인스페이스) △Real-world Value of Blockchain(글로스퍼) △AI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 방안(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발표된다.

IoT 트랙에서는 △MCU를 활용한 IoT 보안 강화 방안(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IoT 보안 솔루션-엣지에서 클라우드까지(마이크로칩) △IoT 스마트 디바이스를 위한 측정과제 및 키사이트 솔루션(키사이트) △IoT 기반에서 AI use case 지원 위한 전용 플랫폼(퀄컴) △IoT 디바이스 개발의 성공 법칙은?(토이스미스) △IoT 기반 헬스케어 디바이스 개발 사례(MEZOO) 등이 발표된다.

블록체인 트랙에서는 △Blockchain Industry policy and the prospects - Korean Practice(한국인터넷진흥원) △국제 시장 흐름에 발맞춘 블록체인 비즈니스 전략(고려대학교) △플랫폼 비지니스와 블록체인의 만남 그리고 비지니스의 혁신 STO(순천향대학교) 등이 발표되고, RPA 트랙에서는 △Beyond RPA 시대에서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 전략(삼정KPMG) △RPA 도입시 대상 프로세스 선정 및 고려사항(한국능률협회컨설팅) △RPA Solution VS Platform(UiPath Korea) 등이 발표된다.

첨단은 “DevCon 2019가 최신 기술을 소개하는 컨퍼런스를 넘어 이러한 기술을 비즈니스에 어떻게 활용하는 지 등을 설명하는 자리”라며 “기술을 활용해 회사의 이익 창출을 추구하는 CEO와 개발자 등에게 보다 유익한 내용을 소개하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