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태스킹 분야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마이크로 태스킹은 거대 프로젝트를 인간이 필요한 수준의 소규모 과업을 말한다. 최근에는 구글이나 페이스북 등을 비롯한 거대 인터넷 기업에서 수요가 늘고 있다.

그러나 중앙집중식 조직에서 이뤄지다 보니 비효율적인 관리와 임금체불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바로 보디엑스다.

보디엑스는 글로벌 어플리케이션 보디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200개국 450만 유저를 확보하고 있는 플랫폼을 기반으로 마이크로 태스킹 분야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보디엑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2가지 단계에서 활용하고 있다. 먼저 보디 내의 사용자 및 클라이언트 파트너가 스마트 컨트랙트를 사용하는 것을 기반으로 제 3자가 스마트 컨트랙트를 승인 또는 무효화하는 것에 대한 요청이 있을 경우 사용된다.

 

또 보디가 디앱 시스템을 구성해 어플리케이션 또는 디앱을 쉽게 연결한다. 상호 운용 가능한 프로토콜 레이어를 통해 보디 생태계 시스템의 사용을 지원해 효율적인 마이크로 태스킹 관리가 이뤄진다.

보디엑스는 이를 위해 글로벌 어플리케이션인 보디에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마이크로태스킹 블록체인 구성요소 중 하나인 POC를 개발 완료했다. 보디엑스는 이를 바탕으로 마이크로태스킹에서 사용할 수 있는 풀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다.

보디엑스는 마이크로 태스킹 관리를 위한 데이터 분석, 평가 기능을 탑재한다. 보디 내에 모니터링 중인 데이터 필드를 분석할 수 있는 자체 소프트웨어와 외부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데이터를 측정한다.

이 때 사용되는 측정 요소는 보디 앱 사용, 빈도 및 기타 측정 항목이다. 사용자 기록, 구매 행동, 사용자 활동 등을 이해할 수 있도록 시간별, 일별 등의 모니터링 및 분석, 보고가 가능하다.

보디엑스는 이러한 기능을 통해 효율적인 마이크로 태스킹 관리가 가능하도록 한다. 탄탄한 플랫폼과 이를 기반으로 한 기술이 다른 블록체인 프로젝트보다 앞서갈 수 있는 이유다. 떠오르는 마이크로 태스킹 업계에서 보디엑스는 새로운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높다.

보디엑스 관계자는 “마이크로 태스킹은 앞으로 더 많은 수요를 요구할 것이다”며 “보디엑스는 보디토큰과 인센티브를 통해 근로자와 기업이 플랫폼 내에서 활성화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많은 기업들과 근로자들이 관심을 가질 예정이다”며 “마이크로 태스킹 분야에서 선도 기업이 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