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리얼타임 플렉스 트래커
GO 리얼타임 플렉스 트래커

에머슨은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된 국제 과일 박람회에서 유통과정 중 신선농산물의 품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GO 리얼타임 플렉스 트래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GO 리얼타임 플렉스 트래커는 농산물을 비롯한 신선 제품의 주변 온도를 모니터링하고 상대 습도를 측정하는 솔루션이다. 특히 본체에 장착된 첨단 장치 ‘프로브’를 통해 펄프(과육) 온도 값까지 동시에 확인이 가능하다.

신선 편이식품은 물론 부패되기 쉬운 식품의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실시간 알림 기능, 위치 및 빛 센싱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최적의 보관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해 유통기한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관리자는 오버사이트(Oversight) 대시보드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운송 과정의 제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GO 리얼타임 플렉스 트래커는 일회용과 재사용이 가능한 두 가지 모델로 구성됐다. 재사용이 가능한 모델의 경우 제품을 회수하는 왕복 운송에 용이하다.

에머슨 관계자는 “까다로운 화물 운송 과정 속 신선 제품을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한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고자 GO 리얼타임 플렉스 트래커를 새롭게 출시했다” 고 전했다.

한편 에머슨은 작년 ‘카고 솔루션’ 사업부를 한국에 개설해 데이터로거, 리얼타임 트래커 등 다양한 화물 모니터링 기기를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