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서 파트너십 체결 발표하는 사이먼 시거스 Arm CEO와 첸 샤오티엔 차이나유니콤 IoT 총괄.
MWC서 파트너십 체결 발표하는 사이먼 시거스 Arm CEO와 첸 샤오티엔 차이나유니콤 IoT 총괄.

영국 반도체 설계(IP) 기업인 Arm과 차이나유니콤이 IoT 디바이스와 관련한 장기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Arm 펠리언 디바이스 매니지먼트, Arm Mbed OS, 차이나 유니콤의 새로운 IoT 플랫폼과 풍부한 디바이스 및 애플리케이션 생태계를 활용해 유연하고 안전한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차이나유니콤의 IoT 부문 총괄인 첸 샤오티엔(Chen Xiaotian)은 “Arm과 파트너십으로 안전한 IoT 솔루션을 함께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IoT 서비스 혁신을 통해 통합된 IoT 생태계를 같이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차이나유니콤 IoT 플랫폼은 ‘엣지-투-클라우드(edge-to-cloud)’ 생태계를 제공하며 중국 전역에서 1억개의 디바이스를 안전하게 연결한다. 이 솔루션은 모든 종류의 디바이스를 관리할 수 있는 Arm 펠리언 디바이스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며 Mbed OS와 긴밀히 통합돼 디바이스-투-데이터(device-to-date) 보안 및 디바이스 관리를 제공한다.

Arm과 차이나유니콤의 파트너십을 통해, 중국 기업 및 중국 내 외국계 기업들은 스마트 유틸리티, 스마트 시티, 스마트 로지스틱스 등의 산업에서 다양한 IoT 애플리케이션을 대규모로 쉽게 배치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