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굴지의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빗이 수익 공유 모델을 강화한 신규 코인 ‘넥스트’를 론칭 한다.

22일 코인빗 관계자는 “현재 상당수의 거래소는 토큰의 가격을 통제할 수 없어 거래량의 감소와 가격하락 등 악순환 고리를 끊지 못하고 있다”며 “이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익이 공유될 수 있는 채굴형 코인인 ‘넥스트’를 론칭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미 일부 거래소들에서도 토큰 이코노미 등을 도입하는 등 자구의 노력을 하고 있다”며 “하지만 이 같은 시도가 성과를 내지 못해 상당수의 투자자들이 거래소를 떠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이는 이런 복잡한 토큰 모델이 오히려 시장에 정보의 비대칭을 야기해 일부의 수탈적인 투자자에게만 이득이 돌아가게 해 일반 투자자들의 거래소 이탈 원인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코인빗 관계자는 “신규 코인 ‘넥스트’는 이런 문제를 원천적으로 개선한 채굴형 수익 공유모델이라고 보면 된다”며 “향후 선량한 일반 투자자들에게 수익을 공유시키고 일반 대중에게 부정적 암호화폐에 대한 이미지를 제고하는 데 결정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코인빗은 지난해 7월 문을 연 암호화폐 전문 거래소로 안정적인 거래 환경이 입소문을 타며 빠른 성장세를 보여 현재 국내 3대 주요 거래소로 안착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