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성큼 다가온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초콜릿을 대체할 특별한 선물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 식상한 초콜릿 대신 연인의 취향 및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센스 있는 IT기기 선물은 어떨까. 아직 선물을 고르지 못하고 고민하는 이들에게 실용성 넘치는 IT기기를 소개한다.

캐논 ‘EOS M50’
캐논 ‘EOS M50’

영상 촬영이 취미인 유튜버 남자친구를 위한 미러리스 카메라-캐논 ‘EOS M50’

새해를 맞이해 새로운 취미 생활로 유튜브를 시작한 초보 유튜버 남자친구를 위해 성능과 휴대성을 겸비한 미러리스 카메라를 선물하는 건 어떨까?

캐논의 미러리스 카메라 EOS M50은 유튜버에게 최적화된 제품이다. 4K 고해상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고, 섬세한 이미지 센서와 디직 8(DIGIC 8) 영상처리엔진의 빠른 속도를 바탕으로 고퀄리티의 영상을 얻을 수 있다. 약 387g[1]의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바디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고, 스마트폰 연동을 통해 실시간 SNS 업로드 및 공유를 손쉽게 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와콤 신티크 16
와콤 신티크 16

 

예술혼 불태우는 남자친구를 위한 액정 타블렛-와콤 ‘신티크 16’

취미 생활로 디지털 드로잉을 즐기는 남자친구를 위해 이른바 ‘가성비’ 좋은 신제품 액정 타블렛을 선물해보자

와콤이 지난달 출시한 액정 타블렛 와콤 신티크 16은 전문 아티스트는 물론, 처음 디지털 드로잉을 시작하는 취미 생활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보급형 제품이다. 넓은 디스플레이의 작업 영역에 안티 글래어 스크린 패널로 사각거리는 종이 같은 질감을 구현하고, 8192 단계의 정밀한 필압 성능을 지닌 와콤 프로 펜 2를 탑재해 성능까지 갖췄다. 여기에 내장형 스탠드와 3-in-1 케이블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 완벽한 창작 환경을 제공한다.

에이수스 ‘젠북 13’
에이수스 ‘젠북 13’

 

외부 작업이 많은 비즈니스맨을 위한 슬림형 노트북-에이수스 ‘젠북 13’

남자친구가 외근, 미팅 등 외부 작업이 많은 직종에서 일하는 비즈니스맨이라면 내 남자의 뭉친 어깨를 책임져 줄 가볍고 콤팩트한 디자인의 슬림형 노트북을 추천한다.

에이수스가 지난 달 선보인 젠북 13은 세계에서 가장 작은 13인치 노트북으로, 좌우 2.8mm, 상단 5.9mm, 하단 3.3mm에 불과한 초슬림 베젤을 탑재해 동일한 디스플레이 화면 대비 전체 노트북 크기를 대폭 줄였다. 약 1kg의 가벼운 무게에 최신 인텔 8세대 쿼드코어 프로세서인 위스키레이크 및 엔비디어 지포스 MX150 그래픽 카드를 장착해 문서 작업뿐만 아니라 사진, 영상, 디자인 등 멀티미디어 작업에도 적합하다.

가민 ‘인스팅트’
가민 ‘인스팅트’

운동을 즐기는 얼리어답터 남자친구를 위한 스마트워치-가민 ‘인스팅트’

다양한 운동을 즐기면서 패션도 포기하지 않는 남자친구를 위해 깔끔한 디자인의 아웃도어용 스마트워치를 선물해보자.

가민이 지난 11월에 선보인 ‘인스팅트(Instinct)’는 기압 고도계 및 3축 나침반, GPS · GLONASS · Galileo 등의 다양한 위성 시스템이 내장된 내구성 강한 아웃도어용 스마트워치로 야외 스포츠 및 캠핑을 즐기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손목 심박수 측정 센서를 통해 유저의 스트레스 지수, 수면 패턴, 일상적인 활동 등 다양한 건강 관련 데이터를 수집해 더욱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