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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네이버 얼마나 프라이버시 강화했다?
지난해 네이버 얼마나 프라이버시 강화했다?
  • 변희진 기자
  • 승인 2019.02.01 14:5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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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개인정보보호 리포트 및 프라이버시 강화 보상제도 운영 결과 인포그래픽 공개

네이버는 지난 한 해 동안 네이버의 개인정보보호 노력을 담은 ‘2018 네이버 개인정보보호 리포트’를 발간하고 ‘프라이버시 강화 보상제도(PER제도)’ 운영 결과 인포그래픽을 1일 공개했다.

2018 네이버 개인정보보호 리포트는 작년 한 해 동안 발생한 국내외 개인정보보호 이슈를 확인하고, 이에 따른 네이버의 활동 및 방향성을 살펴볼 수 있는 보고서다.

네이버는 개인정보보호 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해 프라이버시 권리 침해 문제에 대해 이용자와 함께 생각하고 보다 안전한 인터넷 이용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2012년부터 리포트를 발간해 누구나 확인할 수 있도록 공개하고 있다.

또 네이버는 국내 기업 최초로 PER제도를 수립해 운영하고 있다. 이는 이용자의 집단지성을 기반으로 보다 향상된 이용자 프라이버시 보호 수준을 제공하고자 네이버가 2016년 독자적으로 수립한 제도다.

네이버는 이용자로부터 서비스 운영과 관련한 법·제도 준수 미흡 사항, 서비스 운영 및 기능 개선 방안 등 프라이버시 보호 및 개인정보 자기결정권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제보 받아 적합성, 현실성, 기여도 등을 평가해 주요 결과를 서비스에 반영하고 사례를 지급한다.

PER제도는 도입 이후 3년간 전체 접수 의견 수, 서비스 반영 의견 수, 사례 총액이 꾸준히 증가해 왔으며 앞으로도 이용자의 참여를 통한 프라이버시 보호 수준 강화에 기여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진규 네이버 Privacy & Security 리더는 “2019년에는 네이버 서비스의 프라이버시 보호 수준을 향상 시키기 위해 ‘PER 오프라인 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며 “네이버는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개인정보와 프라이버시 보호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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