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 최초로 글로벌 1위 클라우드 기업 아마존(AWS) 공식 웹사이트 소개
자체 AI 솔루션으로 세계 1위 부킹닷컴의 글로벌 AI 사이트 출시 예정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마이셀럽스는 클라우드 기업 아마존(AWS)과 AI 솔루션을 공동 개발했으며 국내 기업 최초로 아마존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에 해당 내용이 ‘글로벌 베스트 케이스’로 게재됐다고 30일 밝혔다.

아마존은 자사 서비스와 함께 진행한 베스트 케이스를 글로벌 웹사이트에 소개하고 있는데 국내 기업을 통틀어 아마존에 소개된 사례는 마이셀럽스가 국내 처음이다. 더욱이 인공지능 주제로 소개된 건 무척 이례적이다.

이번에 구축한 솔루션은 마이셀럽스의 자체 인공지능(AI) 솔루션인 ‘마이셀럽스 AI 트랜스포메이션 스위트(MATS)’에 아마존 세이지 메이커(Amazon SageMaker)를 접목한 결과다. ‘MATS’는 데이터 수집, 머신 러닝, 시각화, 자동 업데이트를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해 즉시 비즈니스에 적용 가능한 어플리케이션 제작 도구로 이미 신세계면세점, 롯데멤버스, 야놀자, 푹(POOQ) 등 30여개 국내/외 다양한 업계 선두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그 유용성을 입증한 바 있다.

이번 글로벌 베스트 케이스 선정으로 마이셀럽스는 데이터 사업 영역에서 축적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 전문성을 글로벌 기업으로부터 인정받은 셈이다.

신지현 마이셀럽스 대표는 “지난해 카카오 등으로부터 시리즈B 투자 유치를 받는 등 기술 우수성 및 사업성을 인정받아 비즈니스를 확장함에 있어 이번 아마존과의 공동 솔루션 개발은 마이셀럽스가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세계 1위 숙소 예약 서비스 ‘부킹닷컴’과 함께 준비중인 인공지능 기반의 글로벌 여행 예약 서비스에도 이 솔루션을 도입하여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차원이 다른 여행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