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빌은 모바일 홈화면 영역을 넘어 이젠 인앱 인벤토리까지 노출형 리워드 광고를 새롭게 띄우는 버즈애드 배네피트(BuzzAd Benefit)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버즈애드 베네피트는 효율 높은 직영업 광고 물량으로 파트너사의 수익 극대화와 리워드 제공을 통한 기존 모바일 앱 유저 충성도를 증대시키도록 설계됐다. 또 파트너사 앱의 UI와 자연스러운 조화를 통해 유저의 앱 경험을 해치지 않는다는 특징을 갖는다. 현재 이를 도입한 파트너사는 컬쳐랜드, 모바일티머니, OK캐쉬백 등이다.

광고주는 인앱 인벤토리까지 확보하여 보상형 광고의 높은 효율을 경험할 수 있다.

버즈빌이 최근 발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보상형 광고가 비보상형 광고보다 2배 이상의 ROAS(광고수익률), 8배 이상의 CTR(클릭률)을 기록하는 것을 확인했다. 자세한 내용은 버즈빌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관우 버즈빌 대표는 “버즈애드 베네피트를 통해 미디어 네트워크로서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상품으로 파트너사, 광고주와 유저에게 가치 창출을 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버즈빌의 세계 최초 잠금화면 미디어 플랫폼 ‘버즈스크린’을 사용하고 있는 파트너사는 국내 통신 3사를 비롯해 하나멤버스, 롯데 엘포인트, CJ ONE 등 국내외 약 50여 개이다. 또 올해 1월 현재 미국과 일본을 비롯한 전 세계 30개국에서 1,700만 유저를 대상으로 서비스 중이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