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온라인 지식 공유 플랫폼 ‘I.A.N(Intellectual Asset Network)’에서 사용하는 이안코인(IAN)이 암호화폐 거래소 크렉스24(CREX24)에 22일 상장됐다.

크렉스24는 편리하고 실용적인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으로, 빠른 결제와 낮은 수수료, 탄탄한 보안 등 거래자들의 편의를 우선으로 하는 거래소로 알려져있다. 또한 상장되는 암호화폐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거래소 규모 역시 성장하는 추세다.

이안코인은 11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익스체인지에 먼저 상장됐고, 상장 하루만에 거래량 1위에 오르기도 했다. 특히 이안코인 공식 디스코드 채널은 접속자가 2500명이 넘을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해외에서는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으나 국내에서는 서서히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으며, 이안코인측은 최근 국내 마케팅을 위해 마스터노드 구축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츠라이트와 협업을 추진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안코인의 국내 마케팅을 담당하는 비츠라이트는 국내 첫 이벤트로 이안코인에 대한 에어드랍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알렸다.

비츠라이트는 해외에서 이안코인 에어드랍 이벤트를 많이 진행했으나, 국내에선 처음 진행하는 것으로 이안코인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만큼 많은 참여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에어드랍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비츠라이트&비츠코인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안코인은 개인이 가진 지식, 재능, 정보를 제공하는 대가로 받을 수 있는 암호화폐다. ‘이안’이라는 플랫폼을 통해 이용자들이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으면 그에 따른 이안코인을 보상받을 수 있는 구조로, 실생활에도 이안코인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마련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