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스터 기업은 디지털 기술로 높은 이익?생산성?업적 실현하는 기업"
‘성균관대 혁신성장 컨퍼런스 2018’ 서 강조

이창희 진코퍼레이션 대표가 ‘성균관대 UNIC 혁신성장 컨퍼런스 2018’에서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스마트(Smart)화와 자율(Autonomy)화’이란 주제 강연을 하고 있다.
이창희 진코퍼레이션 대표가 ‘성균관대 UNIC 혁신성장 컨퍼런스 2018’에서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스마트(Smart)화와 자율(Autonomy)화’이란 주제 강연을 하고 있다.

이창희 ㈜진코퍼레이션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능력과 리더십(Leadership) 능력을 필수적으로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창희 대표는 5일 성균관대 주최로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성균관대 UNIC 혁신성장 컨퍼런스 2018(SKKU UNIC Innovation Growth Conference 2018)’에 참석,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스마트(Smart)화와 자율(Autonomy)화’란 주제 강연을 통해 “디지털 마스터(Digital Master) 기업은 디지털 기술을 사용해 높은 이익이나 생산성, 업적을 실현하고 있는 기업으로 디지털 능력과 리더십 능력을 가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특히 “기업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Data Scientist), 어드바이저(Advisor), IoT 코디네이터(Coordinator) 등을 육성하는 것이 필수적”이라며 “이러한 물적, 인적 인프라를 통해 자율화를 진행해나갈 수 있다”고 역설했다.

이창희 대표가 이끌고 있는 ㈜진코퍼레이션은 공급망관리(SCM) 솔루션 및 스마트 로지스틱스,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스토어, 스마트 팜 솔루션 관련 국내 선도기업이다.

‘성균관대 혁신성장 컨퍼런스 2018’은 ‘4차 산업혁명,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란 주제를 놓고 4차 산업혁명 관련 국가 기관, 글로벌 기업 및 전문기업 등이 대거 참석해 각 부문 간 협업을 통한 4차 산업혁명에 대한 혁신전략을 논의하는 다양한 아젠다로 구성됐다.

이창희 진코퍼레이션 대표는 행사 축사를 통해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과 LINC+ 사업단께 감사의 인사와 UNIC 혁신성장 컨퍼런스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 드린다”며 “이 컨퍼런스를 통해 지역사회, 기업 및 대학의 경험과 노하우를 각 주체들의 협업을 통한 공유의 장이 되길 바라며 새로운 가치와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진행된 키노트 세션에서 최재붕 교수(성균관대)가 ‘포노 사피엔스와 4차 산업혁명’, 최영해 단장(4차 산업혁명위원회 지원단)이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정부 지원 전략’, 윤석찬 에반젤리스트(아마존)이 ‘클라우드 컴퓨팅과 인공지능의 미래’를 주제로 발표했다.

왼쪽부터 김태성 부단장(성균관대 산학협력단), 최재붕 교수(성균관대), 유지범 부총장(성균관대), 유승희 국회의원(기획재정위원회 위원), 이창희 대표(진코퍼레이션), 이윤덕 교수(성균관대) 등이 성균관대 UNIC 혁신성장 컨퍼런스 2018 행사장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태성 부단장(성균관대 산학협력단), 최재붕 교수(성균관대), 유지범 부총장(성균관대), 유승희 국회의원(기획재정위원회 위원), 이창희 대표(진코퍼레이션), 이윤덕 교수(성균관대) 등이 성균관대 UNIC 혁신성장 컨퍼런스 2018 행사장에서 4차산업혁명에서 성공을 다지는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