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QA, 맞춤형 변호사 추천, 변호사 상세 프로필 지원

세종텔레콤은 인공지능(AI) 기반의 법률정보 서비스 '법률메카'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인공지능 리걸테크 전문기업인 인텔리콘 메타연구소가 개발하고 세종텔레콤이 서비스 제공하는 법률메카는 법률QA와 맞춤형 변호사 추천, 변호사 프로필큐브 등 세 가지 기능이 통합된 AI 법률 하이브리드 플랫폼이다.

일반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법률정보 획득과 변호사들의 고객확보를 도와주는 지능형 전문지식 자산 거래 플랫폼으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입력한 질문은 변호사 추천시스템으로 연결된다. 추천된 변호사는 상세 정보가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변호사를 찾기 위해 시간을 낭비할 필요 없다.

변호사는 이 사이트 프로필 큐브에 자신의 프로필, 송무 이력, 법률자료 등을 등록하면 변호사 추천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에게 직접 연결된다.

또 구글 등 검색엔진에 자동 노출돼 막대한 광고비 지출이나 영업 없이 사건을 쉽게 수임할 수 있게 된다.

세종텔레콤은 내년 초 인텔리콘메타연구소가 개발한 지능형 법률판례 통합 검색기 유렉스(U-LEX)를 법률메카 플랫폼에 추가 탑재할 계획이다.

박효진 세종텔레콤 마케팅 본부장은 "법률메카는 비용 등의 문제 때문에 변호사 의뢰를 고민하고 있거나 긴급한 법적 상황에서 즉답이 필요한 경우 등에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