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도용 등의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주소록 데이터 보호 가능

네이버는 올해 초 서비스 전체에 적용되는 강력한 보안기능인 ‘2단계 인증’을 제공한데 이어 개별 서비스로는 최초로 네이버주소록에 접속환경과 관계없이 보안기능을 더욱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는 암호잠금 기능을 4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네이버주소록 암호잠금 기능은 모바일 웹과 앱, PC웹 어디에서든 6자리의 암호를 설정하게 되면 모든 환경에 동일하게 암호잠금이 적용되며 주소록데이터를 확인 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요구하게 된다. 이에 따라 네이버주소록 서비스에서는 비밀번호 분실 및 아이디 도용 등의 상황에서도 더욱 쉽고 안전한 주소록데이터 보안이 가능해졌다.

특히 이번 네이버주소록 암호잠금 기능은 로그인시 바로 연락처 확인이 가능한 PC 및 모바일 웹에서는 서비스 접근시점마다 암호입력을 요구하며 모바일 앱에서는 연락처를 동기화하거나 단말이 변경될 경우 암호입력을 하도록 추가되어 더욱 강력한 보안성을 제공하게 된다.

한편 네이버는 올해 초 아이디도용 등의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전 서비스를 대상으로 공통으로 적용되는 강력한 보안기능인 ‘2단계 인증’ 기능을 도입하여 이용자들이 설정하도록 연중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2단계 인증’은 로그인 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이용자가 시전에 설정한 기기의 네이버앱을 통해 로그인 인증 알림이 전송되어 해당 알림을 확인, 승인해야만 로그인이 완료되는 보안기능이다. 다른 사람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다 하더라도 본인이 소유한 기기로 인증 요청이 전달, 이를 승인해야만 최종 로그인이 완료되므로 타인의 도용을 방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도용 시도를 즉시 감지하고 대응할 수 있다.

네이버는 이 외에도 일회용 로그인, 해외지역 로그인 차단, 국내 타지역 로그인 차단, 새로운 기기 로그인 알림 등의 시스템을 구축하여 이용자들의 아이디를 보호하는 한편, 공식블로그를 통해 정기적으로 "네이버 아이디 보호 캠페인" 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네이버주소록에 추가되는 통합 암호잠금 기능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캠페인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