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2018서 ‘클라우드 Z 패키지’공개

SK㈜ C&C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18’에 참여해 ‘Cloud Z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게임사의 모든 고민을 해결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솔루션과 빅데이터 솔루션이 공개된다.

또 지스타 첫날인 15일 국내외 주요 게임사 CEO 및 임원들을 초청해 ‘네트워크 밤’ 행사도 개최한다.

SK㈜ C&C는 이번 행사를 통해 컨테이너 서비스인 ‘클라우드 제트 서비스 플랫폼’과 국내외 게임사들의 클라우드 제트 활용 사례들을 공유하며 게임사의 성공을 이끌 ‘클라우드 제트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를 소개한다.

지스타에 참여한 게임사들은 ‘Cloud Z 서비스 부스’를 방문해 신청만 하면 ‘Cloud Z 가상서버 5개월 사용권’과 ‘올인원(All-in-One) 패키지 프리미엄 서비스 3개월 사용권’을 제공받는다.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의 핵심은 전산 자원 인프라부터 개발 프로그램 및 데이터 베이스까지 한번에 담은 클라우드 제트 컨테이너 서비스로 게임 개발부터 출시까지 모두를 한번에 끝낸다는데 있다.

‘클라우드 제트 액션(Cloud Z Action)’은 게임 개발 경험이 없어도 함수만 작성(코딩)해 등록하면 개발 서버 환경이나 연계 걱정 없이 자동 빌드·배포 돼서 누구나 쉽게 게임을 개발할 수 있다. 개발부터 배포까지 최단시간에 실행할 수 있고 사용한 만큼만 지불하는 방식으로 최대 월 40%까지 비용도 줄일 수 있다.

기존에 사용하던 시스템이나 다른 클라우드도 함께 묶어 하나로 사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 제트 컴포저(Cloud Z Composer)’와 ‘클라우드 제트 모니터링(Cloud Z Monitoring)’을 통해 게임 개발 및 운영 관련 모든 전산 자원을 한눈에 모니터링하며 여러 클라우드와 기존 전산 자원을 자유롭게 할당해 사용하면 된다.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에는 블록체인 기술도 활용 가능하다.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머니 발행과 아이템 거래를 지원하는 ▲디지털 토큰 발행 및 정산·관리 플랫폼 ▲ 간편 결제가 가능한 크립토(Crypto) 지갑을 담고 있다.

기존 운영 게임이든 신규 게임이든 별도의 개발 과정 없이 바로 연계 사용 가능하다.

이문진 SK(주) C&C 채널&마케팅 그룹장은 “클라우드 제트는 게임사 누구나 시스템 걱정 없이 언제든 게임을 개발해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확실한 해법이 될 것”이라며 “게임사들의 게임 출시 속도는 높이면서도 개발 비용 및 운영 비용은 낮춰 국내 게임 산업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클라우드 제트는 다른 고객과 서버 자원을 나눠 쓰지 않는 단독 물리서버(베어메탈서버) 활용과 전세계 60여개의 IBM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와의 데이터 전송료 무료 혜택 등이 부각되면서 글로벌 게임 운용사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