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기존과는 다르게 많은 것들이 변화하고 있다. 그 중심에 있는 것 중의 하나가 가상현실이라 일컬어지는 VR 기술이다. VR 기술은 관광, 의학, 자동차, 스포츠, 교육 등 우리와 밀접한 생활 전반에서 놀라움을 선사하고 있다.

게임 산업 또한 예외가 아니다. 재미와 스릴을 겸비한 VR 게임장이 회식 장소, 데이트 코스, 동호회 모임, 친구와의 만남, 가족과의 놀이 공간 등으로 인기다. 특히 소확행, 워라벨이 중요시되면서 VR 게임방이 트렌디한 놀이문화, 건전한 문화 및 여가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성황을 누리고 있다.

인천광역시 부평구에 위치한 멀티 VR체험장 배드브이알(BAD VR) 부평 직영점은 이 같은 트렌드에 따라 오픈한 이후 남녀노소, 가족, 친구, 연인 단위로 찾는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부평 게임장 배드브이알의 특허 받은 270도 대형 커브드 시스템 VR 게임방에서 유저들은 다양한 게임을 해 보며 액티비티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극장 스타일의 풀(Full) 오픈형 공간으로 인테리어를 해 최대 20명까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대기하면서 모든 방의 게임 관람이 가능해 지루하지 않게 기다릴 수 있다. 공간이 폐쇄적이지 않아 건전하고 개방적인 분위기가 특징이며 사이버틱한 분위기의 네온 조명을 더해 마치 가상현실에 온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한다. 생일파티 같은 각종 이벤트 장소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이곳에 가면 게임방은 어두침침하고 폐쇄적이라는 편견이나 게임 자체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들지 않는다. 때문에 부모님들과 함께 온 자녀들도 많으며 여럿이서 소통하며 게임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게임을 하지 않는 사람들은 화면으로 게임을 보면서 커피, 맥주, 스낵 등을 먹으며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배려했다.

배드브이알 부평점 관계자는 “오픈된 방과 대형 커브드 화면은 유저들에게 몰입도 있는 진정한 VR 게임을 선사한다”며 “단순한 게임방이라기보다는 복합체험형 공간으로 인식되면서 폭넓은 고객층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