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밍 기반 작곡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험온(HumOn)을 개발한 쿨잼컴퍼니가 한국기업으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스카이덱(SkyDeck) 데모데이에 올랐다

유망기술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K-ICT 본투글로벌센터는 멤버사인 쿨잼컴퍼니가 7일(현지시각) 미국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카이덱’이 개최한 데모데이에 참가했다고 9일 밝혔다.

스카이덱 데모데이는 1년에 두 번, UC 버클리대학교에서 개최되는 행사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중에 있는 스타트업들이 투자 유치를 목적으로 참여한다.

쿨잼컴퍼니는 지난 5월 한국기업 최초로 스카이덱의 코호트 팀으로 선발됐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2018년 가을 코호트(Cohort) 20여 팀과 850명이 넘는 실리콘밸리 안팎의 밴처캐피탈(VC)들이 참석해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역대 최대 규모다.

쿨잼컴퍼니는 20여개의 팀 중에서도 열렬한 반응을 이끌어내며 행사에 참여한 벤처캐피탈 및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피칭 외에도 부스에서 진행된 데모 시연으로 “시장에 빨리 출시됐으면 좋겠다”는 피드백을 받았다. 이 자리에서 대다수의 투자자들은 베타 테스터 대기 명단에도 등록했다.

쿨잼컴퍼니는 음악과 인공지능(AI)의 융합을 도모하는 음악 스타트업이다. 누적 회원 35만명을 보유한 허밍 기반 작곡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험온을 서비스 중이다.

지난 6개월 동안 쿨잼컴퍼니의 팀원들은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현지에서 유투버를 위한 동영상 배경음악 음원서비스 ‘사운즈업(SoundsUp)’을 개발했다. 사운즈업은 사용자가 자신의 영상에 필요한 음악을 저작권 문제없이 쉽고, 편리하게 찾아 저렴한 가격에 쓸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시장의 니즈를 확인하는 것은 물론 기술력 향상을 위해 쿨잼컴퍼니 현지 팀원들은 100명이 넘는 유투버들의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했다.

사운즈업은 사용자가 입력한 영상과 키워드를 기반으로, 자동으로 음악을 매칭해주고 음악의 길이 및 음량 또한 영상에 맞게 편집해 이러한 사용자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병익 쿨잼컴퍼니 대표는 “서비스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에 대해 많은 분들이 공감하는 등 베타 서비스로 사용해보고 싶다는 반응이 많았다”며 “유투버들이 보다 편리하게 원하는 음악을 찾고 쉽게 편집할 수 있도록 유용한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운즈업은 현재 클로즈드 베타(Closed Beta) 서비스 중이며 내년 초에 일반 공개 정식 출시 예정이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