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랩은 블록체인 비즈니스 에코시스템을 구축해 블록체인 관련 사업 신뢰 리스트를 만들고 고용창출에 나서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블록체인 비즈니스 에코시스템은 블록체인 관련 산업을 진행하고 있는 모든 ‘신뢰’할 수 있는 기관 및 기업들을 리스팅하고 있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산업에 관여하고 있는 기업과 기관의 신뢰도를 전반적으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국내 블록체인 산업이 활발해짐에 따라 해외에서도 한국을 주목하고 있다. 그러나 해외에서 한국 블록체인 산업에 대해 알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또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도 신뢰도 있는 블록체인 관련 기업 및 협회 등을 알기 어렵다. 이러한 문제점을 신뢰도를 갖춘 리스팅을 통해서 극복한다는 계획이다.

이더랩은 블록체인 마이스(MICE) 기업으로 다양한 블록체인 비즈니스를 통해 블록체인 시장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경수 이더랩 대표는 “평소 블록체인 마이스 관련 기획을 하면서 믿을 수 있는 기업과 협회에 대해서 파악해왔다”며 “앞으로 사이트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블록체인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나 기업이 미연에 사고를 방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더랩을 비롯해 블록체인 암호화폐 전문 마케팅 대행사 코인마케팅, 블록체인 뉴스 정보 포털 서비스 코인소식닷컴을 운영하고 있다.

그는 블록체인 업계 600여 명의 인사들과 네트워킹을 가지고 있고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시장을 초기에 선점해 시장 자체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 블록체인 리스트도 새로운 산업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선제적인 조치로 해석된다.

김 대표는 “마이스 기업에서 신뢰도 높은 기업이나 협회를 공개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시장의 신뢰도를 높여 관련 산업의 고용창출 효과를 발생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