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출?일몰 유사한 조명효과, 심신안정 유도 음원 제공해 사용자 숙면 도와

LG유플러스는 편안한 잠자리 환경을 만들어주고 기상을 도와주는 조명 제품인 ‘IoT숙면등’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제품은 조명과 스피커 기능이 결합된 상품으로 일출•일몰과 유사한 조명효과와 심신안정을 유도하는 음원을 제공해 사용자의 숙면을 돕는다.

특히 AI스피커를 통해 음성명령 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전원은 물론 밝기 조절, ‘잘 때 모드’, ‘예약설정’ 기능 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잠들기 전 AI스피커에 “클로바, 숙면등 잘 때 모드 해줘”라고 말하면 은은한 조명과 잔잔한 음악이 나와 숙면에 도움을 준다. 또 스마트폰으로 기상 알림 시간과 요일을 선택하면 설정한 시간에 경쾌한 음악과 함께 조명이 서서히 밝아져 기분 좋게 잠에서 깰 수 있다.

이 제품은 개인 설정을 통해 1,600만개 색을 만들 수 있어 원하는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며 즐겨찾기 기능으로 좋아하는 조명 색상을 등록하고 쉽게 켤 수 있다고 LG유플러스측은 설명했다.

특정 상황에 맞는 음악을 재생시킬 수도 있다. ▲‘잠들 때 듣기 좋은 음악’은 낙엽 밟는 소리, 풀벌레 소리 등 ▲‘일어날 때 듣기 좋은 음악’은 숲속의 새소리, 잔잔한 파도 소리 등 ▲‘집중을 도와주는 음악’은 작은 폭포 소리, 잔잔한 바람 소리 등을 제공한다. 또한 ‘추천 모드’를 이용해 공부할 때, 잘 때 등 상황에 어울리는 조명 색상과 음악을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다.

IoT숙면등은 수면상태를 측정하고 분석해 건강한 수면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IoT숙면알리미’와 함께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다.

LG유플러스는 신규 IoT 패키지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 ‘U+AI리모컨’ 및 AI스피커를 무상 제공해 IoT숙면서비스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IoT숙면알리미는 사용자가 잠이 드는 시점을 감지하면 IoT숙면등 뿐만 아니라 U+AI리모컨을 통해 IoT 기능이 없는 TV, 에어컨도 자동으로 꺼줘 숙면을 취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뿐만 아니라 일어나려고 설정한 시간대에 얕은 잠을 측정하면 IoT숙면등을 작동시켜 편하게 기상할 수 있게 해준다.

LG유플러스는 IoT숙면서비스가 편안한 조명과 음악으로 숙면을 돕고, 잠든 시간, 깊은 잠과 얕은 잠의 비중 등의 수면 정보를 제공해 잠이 부족한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oT숙면서비스는 월정액 1만2,100원(VAT포함, 3년 약정 기준)에 IoT숙면알리미, IoT숙면등과 함께 U+AI리모컨, AI스피커를 기본 제공하는 ‘내맘대로 IoT 패키지’에 가입해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신청은 LG유플러스 온라인 직영몰 IoT Shop 또는 홈IoT 전담 고객센터(1544-0107)를 통해 가능하며 퍼시스 그룹의 생활 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 매장에서도 침대와 함께 판매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일룸과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수면환경을 제공할 방침이다.

조동우 LG유플러스 IoT/AI마케팅 담당은 “IoT숙면서비스는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조성해 수면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의 수면질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전문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신뢰도 높은 IoT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