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Razer)와 협력해 초소형 게이밍 개발자 키트 개발 지원

스냅드래곤 G3x 1세대 게이밍 플랫폼 칩셋
스냅드래곤 G3x 1세대 게이밍 플랫폼 칩셋

퀄컴이 2일 하와이에서 열리고 있는 '스냅드래곤 테크 서밋' 둘째날 행사에서 최적의 게임 환경을 제공하는 스냅드래곤 G3x 1세대 게이밍 플랫폼을 발표했다.

스냅드래곤 엘리트 게이밍의 모든 기술을 집약해 프리미엄급 게임 전용기기를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안드로이드 게임을 구동은 물론이고 콘솔이나 PC에서의 게임 스트리밍도 가능하다. 클라우드 게임 라이브러리에서 콘텐츠를 재생하거나 안드로이드 앱에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도 있다. 

스냅드래곤 G3x 1세대 게이밍 플랫폼은 다양한 지원 기능을 갖추고 있다. 

우선 퀄컴 아드레노 GPU로 초당 144프레임의 매우 부드러운 속도로 게임을 실행하고, 10억개 이상의 색상에서 10비트 HDR 게이밍을 구현한다.

퀄컴 패스트커넥트 6900 모바일 커넥티비티의 강력한 연결성은 와이파이6/ 6E 및 저지연 고속 업·다운로드를 지원한다. 밀리미터파와 6GHz 이하 대역 지원으로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과 스팀 리모트 플레이 등 대량의 대역폭이 필요한 클라우드 게임을 스트리밍할 때에도 초고속으로 지연없이 즐길 수 있다.

스냅드래곤 G3x 초소형 게이밍 개발자 키트
스냅드래곤 G3x 초소형 게이밍 개발자 키트

음질, 지연성 및 견고성에 최적화된 스냅드래곤 사운드로 게이머들이 상대편을 정확히 찾아내고 그들 주변의 모든 움직이는 소리들을 들을 수 있다. 또 아크시스(AKSys)와 협력해 정확한 터치 투 컨트롤러 맵핑 기술을 제공, 다양한 게임에서 내장형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다. USB-C를 통해 스냅드래곤 G3X를 탑재한 기기와 XR뷰어를 연결, 멀티스크린 및 증강 현실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4K 화질 TV의 보조 컨트롤러 역할을 지원한다.

퀄컴은 레이저(Razer)와 협업해 개발자들에게만 제공하는 최초의 스냅드래곤 G3x 초소형 게이밍 개발자 키트도 마련했다. 개발자들에게 고급 그래픽과 유비쿼터스 커넥티비티를 갖춘 기기를 제공하기 위해 스냅드래곤 G3x 플랫폼을 중심으로 설계했다. 

디스플레이는 풀 HD+ 해상도와 10비트 HDR을 지원하는 6.65인치 OLED 디스플레이, 최대 120hz 지원 및 10억개 이상의 색상을 구현하는 OLED를 추천한다. 높은 성능을 필요로 하는 게임을 장시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하고, 최고의 스트리밍 툴로 2개의 마이크를 갖춘 5MP/1080p60 웹캠을 권장한다. 

네트워크는 5G 밀리미터파 및 6GHz 이하 대역이나 와이파이 6E(Wi-Fi 6E)로 지연없이 초고속 업로드 및 다운로드를 지원하도록 했다. 편안하게 장시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인체공학 디자인한 컨트롤러가 필요하다. 개발자 키트에는 아크시스(AKSys)의 정확한 터치 투 컨트롤러 맵핑 기술을 탑재해 다양한 게임에서 내장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온디바이스 4웨이 스피커도 추천한다. 스냅드래곤 사운드를 지원하는 이어버드와 페어링해 지연 없는 무선 오디오를 경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