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전화 앱에서 신청하면 바로 사용 가능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T전화에 통화를 녹음한 음성을 문자로 변환해주는 'AI통화녹음' 서비스를 추가, 23일부터 베타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AI통화녹음 서비스는 통화 시 녹음한 음성 파일을 문자로 전환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존 T전화의 통화녹음 기능에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음성을 문자로 변환하는 기술인 STT(Speech to Text)와 대화 분석 등 AI 기술을 더했다.
SK텔레콤은 AI통화녹음 화면을 대화창 형태로 구성해 이용자가 자신과 통화 상대방의 대화를 한 눈에 구분하고, 전체 통화 내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검색 기능'을 넣어 원하는 통화를 쉽게 찾을 수 있다.
통화 도중에 말한 전화번호나 일정, 계좌번호 등을 쉽게 복사할 수 있는 '자동 키워드 추출 기능'과 통화 내용에 Ai가 추천한 키워드를 설정해 통화 목록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한 '통화 대표 키워드 기능'도 탑재했다.
이 서비스는 23일부터 T전화 앱을 통해 베타서비스 참가를 신청하면 별도 승인 절차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다. T전화 앱에 있는 통화녹음 설정 메뉴에서 'AI통화녹음' 베타서비스 안내 확인 및 약관 동의를 진행하면 된다.
SK텔레콤은 베타서비스를 통해 얻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공 기능을 고도화하고, 유용한 기능을 추가해 정식 버전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이현아 AI&CO 담당은 "AI통화녹음을 통해 SK텔레콤의 T전화가 한층 더 스마트한 통합 커뮤이케이션 플랫폼으로 진화했다"면서 "이용자에게 차별화된 통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발 및 고도화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