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트리아징엑스 국내 총판 계약

사이버보안 전문업체 시큐비스타(대표 전덕조)는 미국 트리아징엑스와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 선제적으로 잠재 위협을 찾아 제거하는 위협 헌팅 시장에 진출한다고 12일 밝혔다.

트리아징엑스는 엔드포인트 위협 헌팅 솔루션 분야 글로벌 리더다. 시큐비스타는 이 회사의 '티엑스헌터(TXHunter)'을 들여와 판매할 예정이다. 기존 제품인 네트워크 위협 헌팅 솔루션 '패킷사이버(PackCYBER)'와 시너지 효과도 볼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이다.

티엑스헌터는 SIEM, SOAR, IPS 등 전통적인 보안 솔루션과 NDR, EDR 등 최신 보안솔루션을 운영하는 중에 의심스러운 엔드포인트를 추자 조사할 필요가 있을 때 신속하게 자동으로 위협을 헌팅해주는 도구다.  엔드포인트에 은닉된 파일리스 악성코드뿐만 아니라 랜섬웨어를 비롯한 각종 엔드포인트 위협을 보안 분석가 개입없이 자동으로 식별하고 분석한다.

이미 EDR을 도입해 사용하는 글로벌 제조업체와 금융기관에서 검증한 솔루션이다. 최근 다수의 지능형위협대응서비스(MDR) 벤더들이 채택해 침해사고대응(IR) 및 위협헌팅(TH) 도구로 사용하고 있다.

특히 에이전트 사전 설치가불필요한 에이전트리스 방식이라 공격자에 의한 비활성화 및 조작이 불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의심스러운 엔드포인트에 실행파일을 내려보내 실행하면 자동으로 엔드포인트 스냅 샷을 수집해 서버로 전송한다. 서버는 해당 스냅 샷을 자동으로 분석하는데 이 때 엔드포인트 자원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EDR보다 정확한 자동 진단과 분석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