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고성능 노트북 제품군을 출시,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오픈마켓에서 구매하는 고객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 회사가 이번에 출시한 노트북 제품군은 '비보북' '비보북 프로' '비보북 프로X' '젠북X' '젠북 플립' 등이다. 비보북 시리즈는 다양한 고객 수요에 맞춰 가성비를 높였고, 젠북 시리즈는 전문가와 크리에이터 및 직장인을 위한 하이엔드 제품으로 구성했다. 

아수스가 새로 출시한 OLED 노트북 '비보북 프로 15 OLED'
아수스가 새로 출시한 OLED 노트북 '비보북 프로 15 OLED'

모두 OLED를 탑재해 선명한 색상을 제공하고, 블루라이트를 70%나 줄여 시력보호 효과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측은 LCD를 탑재한 기존 노트북에 비해 응답속도가 평균 50% 빠른 것도 장점이라고 소개했다.

'비보북'과 '비보북 X'는 일반인 및 학생에게 적합한 제품이라면 '비보북 프로 X'는 크리에이터나 아티스트 등에 최적화한 고성능 제품으로 설계했다.

예를 들어 '비보북 프로 14X/16X OLED'는 AMD 라이젠 9 5900HX 모바일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3050Ti 그래픽 칩셋 또는 인텔 11세대 코어 i7-11370H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3050 그래픽칩셋을 내장했다. 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인 작업이나 비디오 편집 시간을 크게 줄여주는 사양이다.

'젠북 X'가 기본 성능에 충실했다면 '젠북 플립'은 360도 회전이 가능한 폼팩터로 차별화 했다. 14인치 슬림형 제품으로 인텔 11세대 코어 i7 프로세서와 16GB 메모리, 1TB 용량 SSD를 탑재했다. 두 제품 모두 사양에 따라 최저 149만9000원부터 시작한다.  

아수스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11번가, G마켓, 옥션 등에서 구매하는 고객에게 5%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벤트 대상 모델을 구입하면 아도브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1개월 또는 3개월 무료 구독권과 창작용 애플리케이션 이용권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