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시큐어 SD-WAN, 원격 근무 및 재택 근무 시대에 탁월한 사용자 경험과 고급 보안 기능 제공

포티넷(Fortinet. 한국대표 조원균)이 WAN 엣지 인프라 부문 ‘2021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리더 기업에 선정되었다고 27일 밝혔다.

포티넷의 시큐어 SD-WAN은 실행 능력에서 리더 쿼드런트 그룹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2년 연속 리더로 선정되는 쾌거를 안았다. 포티넷은 SD-WAN에 대한 지속적인 혁신과 재택근무 및 원격근무를 안전하게 지원할 수 있는 능력을 인정받아 올해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리더에 선정되었다고 평가했다.

포티넷 시큐어 SD-WAN은 원활한 재택근무 및 원격근무를 위한 기능 제공으로 기업의 사무실 복귀 소식이 있음에도, 코로나 19 팬데믹 기간 동안 재택근무 기조가 확산되면서 많은 기업들이 재택근무 방식을 표준으로 채택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기업들은 원격 근무자의 IT 서비스 경험 품질과 보안을 최우선 순위로 두고 있다. 추가 비용 없이 내장된 제로 트러스트 네트워크 액세스(ZTNA, Zero Trust Network Access) 액세스 프록시(Access Proxy) 기능을 지원하는 포티넷 시큐어 SD-WAN은 네트워크 내, 외부의 모든 사용자, 애플리케이션 및 디바이스에서 탁월한 사용자 경험, 고급 보안 및 완벽한 가시성을 보장한다.

포티넷 시큐어 SD-WAN을 통해 기업들은 제어되지 않는 무분별한 디바이스를 제거하고 모든 엣지에서 일관된 접속 보안 정책을 시행하여 전체 공격 면을 보호할 수 있다.

또한, WAN 엣지 보호로 보안-중심 네트워킹(Security-driven Networking) 접근 방식을 채택한 포티넷 시큐어 SD-WAN은 단일 운영체재인 FortiOS를 기반으로 SD-WAN, NGFW(차세대 방화벽) 및 고급 라우팅 기능을 하나로 통합하여 WAN 아키텍처를 단순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이며, 네트워크 상에서 일관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업들은 업계 유일의 SD-WAN ASIC을 통해 고성능을 보장하면서 이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브랜치(지사 사무소) 네트워크 통합 및 보안으로 포티넷 시큐어 SD-Branch는 포티넷 시큐어 SD-WAN의 기능을 전체 브랜치(지사) 네트워크로까지 확장하여 브랜치(지사 사무소)에서 운영되는 IT 인프라의 보안 및 원격 관리기능을 함께 지원한다. 시큐어 SD-WAN은 시큐어 SD-Branch 솔루션과 결합되어 전국적으로 분산된 지사를 위한 보안, WAN, LAN, 무선LAN을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밖에 클라우드 온-램프(Cloud On-Ramp) 지원으로 하이브리드 또는 멀티-클라우드 전략을 채택한 기업들을 위해 포티넷 시큐어 SD-WAN은 데이터센터 기반으로 구축된 엔터프라이즈 라우팅 환경에서 멀티-클라우드 워크로드로의 느린 접속 문제를 해결하면서 동시에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CSP)와 사전 검증된 빠른 구축 방법을 지원함으로써, 클라우드-온-램프(cloud on-ramp) 구성 시 복잡도를 간편화시켜준다.

지난해 많은 기업들이 원격근무 체재로 빠르게 전환한 가운데, 포티넷 시큐어 SD-WAN은 전세계의 신규 및 기존 고객들이 새로운 업무 환경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사용자의 위치에 상관없이 네트워크 내, 외부의 사용자 및 디바이스에 대한 안전하고 일관된 고성능 연결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포티넷은 시큐어 SD-WAN 솔루션을 통해 현재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있으며, 미래의 새로운 적용 사례를 지원하는데도 총력을 기울일 것이다.

존 매디슨(John Maddison) 포티넷 제품 총괄 선임 부사장은 “5년 전 포티넷은 전세계 기업들을 위한 일관된 보안과 고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SD-WAN에 보안-중심 네트워킹(Security-driven Networking) 접근방식을 도입하여 업계를 주도한 바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시큐어 SD-WAN에 대한 혁신을 지속해온 포티넷은 이제 ZTNA를 SD-WAN과 통합함으로써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최초의 업체가 되었다"며, "WAN 엣지 인프라 부문 ‘2021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리더에 선정된 것은 안전하고 유연하며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적용 사례, 구축 규모, 분야에서 급변하는 고객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는 점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확신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포티넷은 WAN 엣지 인프라 부문 ‘2021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고객의 선택(2021 Gartner Peer Insights Customers’ Choice for WAN Edge Infrastructure)’에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고객의 선택’은 검증된 최종 사용자 전문가가 리뷰 수와 전체 사용자 평가를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선두 업체를 선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