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류 감지 저항기 없이 정전류 모터 제어 가능한 40V/2.0A 스테핑 모터 드라이버
전류 감지 저항기 없이 정전류 모터 제어 가능한 40V/2.0A 스테핑 모터 드라이버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이하 도시바)이 스테핑 모터 드라이버 IC 라인업에 사무 자동화 및 상용·산업 장비용으로 정전류 제어를 지원하는 TB67S539FTG를 추가했다.

TB67S539FTG를 활용하면 전류 감지 저항기가 없어도 정전류 모터를 제어할 수 있다.

TB67S539FTG는 도시바의 최신 DMOSFET 기기를 통합해 40V의 모터 출력 전압 정격과 2.0A[2]의 모터 출력 전류 정격을 실현했다. 정전류 모터 제어용 전류 디텍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외부 전류 감지 저항기가 필요 없다.

모터 제어용 H-브리지 회로를 통해 Nch/Nch 설정이 가능하며, 출력단 제어용 차지 펌프(charge pump) 회로를 내장하고 있다. 또 일반적으로 H-브리지 게이트 구동에 사용되는 콘덴서를 통합하고 있기 때문에 외부 콘덴서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그만큼 인쇄 회로 기판의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한편, TB67S539FTG 4.5~34V의 모터 드라이브 전원 공급 장치를 지원하며, 24V로 구동하는 여러 애플리케이션과 12V 드라이버를 구비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감시 카메라와 프로젝터를 예로 들 수 있으며, TB67S539FTG 사용 시 발열량을 줄이기 위해 콤팩트한 QFN32 패키지로 구성했다. 출력 트랜지스터 드레인과 소스 사이에 온저항이 0.8Ω(typ.)으로 낮아 열 발생이 적다.

저작권자 © 테크데일리(TechDail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